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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G에너지솔루션; 결전 전야
[신한 자동차/2차전지 정용진]
▶️ 미국의 진심을 확인할 결전 전야
- 이번주 공개될 IRA 정책 세부안을 통해 미국의 전기차 정책 모멘텀 확인 가능
- 셀 업체 미국 진출 이후 투자비 1.5~1.7배 증가, 동사의 애리조나 투자 단위 Capex는 10GWh당 1.6~1.9조원까지 상승
- 25~26년까지 250GWh, 향후 최대 350GWh까지 확장될 동사의 투자 규모 고려 시 AMPC 지원을 통한 현지화 정책은 높은 확률로 성사될 전망
▶️ 수출 효과는 덤
- 1Q23 실적 매출 7.9조원(+82% YoY -8% QoQ), 영업이익 5,243억원(+103% YoY, +121% QoQ) 전망
- 출하량 모멘텀 약한 상반기는 환율 효과가 지탱, 하반기는 주요 고객사 신차 출시로 출하량 개선
- 연말 재고 조정 이후 유럽 OEM향 출하 빠른 정상화, 미국 고객사향 오더는 여전히 견고
▶️ 목표주가 700,000원으로 상향, 투자의견 매수 유지
- 작년 동사의 투자 컨셉은 품절주
- 올해 북미 Capex 주도주로의 색깔 변화 진행 중
*원문 링크: https://bit.ly/3KfQc1d
[NH/주민우] 삼성SDI
■ 삼성SDI - 새로운 파트너를 기다리며
-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100만원 유지. 동사의 EV 고객 포트폴리오는 현재 유럽 메이커(BMW, 스텔란티스, 폭스바겐 등) 중심이나 연내 미국 업체와의 신규 협력을 통해 고객 다변화될 전망. 동시에 IRA 수혜도 함께 예상
- 미국 업체와의 합작이 확정될 경우 당사의 2026년 Capa 전망치가 약 30% 상향조정 될 것으로 기대. 배터리 스펙도 현재의 Gen5에서 업그레이드된 Gen6 기반으로 예상되며 Chemistry의 변화도 수반될 것으로 보임
- AMPC 수혜는 미국 공장이 가동되는 2025년부터 가능. 스텔란티스 합작 공장 Capa가 2025년 23GWh를 시작으로 2027년 34GWh로 확대됨을 감안 시 AMPC 효과는 2025년 9,270억원, 2026년 1.1조원, 2027년 1.4조원 예상. JV 지분율을 감안한 지배주주 순이익 기준으로는 2025년 5,110억원, 2026년 6,200억원, 2027년 8,150억원 기여 예상. 기존 당사의 2025년 지배주주 순이익 추정치(2.8조원)가 AMPC 효과 반영 시 17% 상향될 수 있음(표3 참고). IRA 확정시 실적 추정치에 반영 예정
- 1Q23 매출액은 5.3조원(+32% y-y, -10% q-q), 영업이익은 3,925억원(+22% y-y, 영업이익률 7.3%)으로 컨센서스에 부합할 전망. EV는 BMW 신차 출시 효과로 견조한 출하량과 수익성 지속되고 있으나, 소형전지 내 전동공구와 전자재료가 비수기 영향으로 출하량과 수익성 부진. 부문별 영업이익률은 EV 6.3%, ESS 5.4%, 소형전지 8.0%로 추정
- 전방 고객 감산 및 계절적 비수기로 전자재료의 부진은 2Q23까지 이어질 전망이나, EV 및 ESS 수요 개선으로 전사실적은 2Q23부터 회복 예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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