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투자정보
[삼성증권]
[자동차 in-depth 2편:위대한 유산,
100년 만에 온 내연기관차 투자회수기]
- 고금리와 인플레이션 환경하에서, Legacy 완성차 업체는 내연기관차 투자 회수기 진입으로 실적 향상과 내연기관차 설비의 효용성을
인정받으며 Valuation 재평가 예상
- 현대차/기아는 2022년 매출액 대비 고정비 비중이 11.2% 및 9.7%로 글로벌 업체 중 가장 낮음. 내연기관차의 상각비 하락과 모듈
소싱에 따른 생산 인력 최소화 때문
- 현대차/기아는 고정비 하락 시기에 SUV 중심의 제품 포트폴리오 재편과 ADAS 기본 사양화로, 2025년에 OPM 각각 10%/
13%로 상승할 전망
*리포트 링크
https://is.gd/u8SgFn
[신한투자증권
IT부품/전기전자
권민규, 오강호]
제이앤티씨: 턴어라운드는 빙산의 일각
▶️ 결론
- 일회성이 아닌 지속 성장 가능성에 주목
- 기존 저평가 요소 상쇄
- 모든 사업부 M/S 확대 본격화
- Peer group 성장세를 반영한 리레이팅 필요
▶️ 차량용 디스플레이 산업의 진정한 수혜자
- 올해부터 차량용 디스플레이 대면적화 본격화
- 현재 수주잔고 97% 초대형 커버글라스
- 시장 확대 본격화 시점에 이미 레퍼런스 보유 → 수주 지속 가능
- 고객사의 M/S 확대 의지 및 대면적화 주도 수혜
▶️ 스마트폰 커버글라스 수주 재개 + 확대
- 고객사 다변화로 기존 중화권 고객사 리스크 상쇄
- 세라믹 글라스 전환→일부 물량 ASP 상승(3~4배) 기대
- 스마트폰 프리미엄화 따른 커버글라스 산업 질적 성장
▶️ 스마트워치, 산업의 성장 + M/S확대 + 소재 변화 모멘텀
- 2028년까지 연평균 8% 출하량 증가 전망
- 글로벌 2위 업체 공급중. 5위권 내 + 신규 진입 고객사 추가 확보
- 소재 변화에 따른 추가 고객사 확보 모멘텀 보유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12,000원 제시
- 23F EPS 763원, Target PER 15.7 배 적용
- 견고한 펀더멘탈 구축, 흑자전환으로 리레이팅 기대
원문 보고서: http://bbs2.shinhaninvest.com/board/message/file.pdf.do?attachmentId=315128
위 내용은 2023년 5월 9일 07시 40분 현재 컴플라이언스 승인이 이뤄진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