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투자정보
[신한투자증권 자동차/소재팀 심원용, 정용진]
티에스아이(277880.KQ); 이유 있는 반등
▶️ 1Q23 실적 호조, 수주 흐름에 집중
- 1Q23 매출액 794억원(+63% YoY), 영업이익 70억원(+83% YoY) 추정
- 2022년 수주분 매출액 본격 인식. 연이어 나올 수주가 주가 트리거
▶️ 굵직한 수주 임박. 최대주주 변경 이후 중장기 성장성 확보
- Ultium Cells 3공장 포함 LGES, SDI 및 JV 믹싱 시스템 수주 기대
- 현대차 북미 확장, LGES 자체 투자 재개, ACC 등 신생 기업 양산 라인 발주 등은 업사이드
- 안다H자산운용으로 최대주주 변경. 수익성 제고와 Capa 증설 지속 전망
- 2023년 신규 수주 2,670억원 이상 전망. 2024년 매출액 3,037억원 추정
▶️ 목표주가 19,000원으로 상향
- 2024년 예상 EPS 786원에 Target P/E 24.4배(경쟁사 멀티플에 15% 할증)
- 상대적으로 진입 장벽 높은 전극 공정 장비사 리레이팅 구간
- 오버행에도 불구, 수주 Cycle과 그에 따른 실적 가시성에 주가 추가 상승 전망
원문 보고서: http://bbs2.shinhaninvest.com/board/message/file.do?attachmentId=314584
[신한투자증권 조상훈, 박현진]
면세/화장품; 귀환
▶️ 중국 리오프닝에 따른 면세점 업황 개선
- 중국 인바운드 수요 회복은 자연스레 면세점의 수혜로 귀결
- 중국의 국내 여행 수욘느 국제선 항공노선 회복에 힘입어 3Q부터 해외로 이전될 전망
- 최근 면세업체들의 협상력 강화(따이공향 알선수수료 정상화, 인천공항 면세점 입찰 시 과거 대비 면세 사업자에게 유리한 조건)된 점에 주목
▶️ 면세 업황 개선은 곧 화장품 리바운드 신호
- 한국 화장품 기업들의 면세 매출은 여전히 중국 로컬 매출과 합쳐 중국향 매출 비중은 30%가 넘음
- 화장품 기업 입장에서 면세 채널의 마진 기여는 수수료외 영업비용이 타 오프라인 채널보다 적게 들어가 여전히 높음
- 따라서 면세 트래픽 개선은 화장품 기업들의 단기 실적 개선 요인
▶️ 결론: 면세 업황 개선, 화장품 붐업 기대
- 면세: 2017년 사드, 2020년 코로나19 이후 7년 만에 맞이하는 공급자 중심의 시장 개편
- 화장품: 면세 실적 개선과 더불어 해외 로컬 수요가 모멘텀 갖는 게 중요
- 호텔신라, 아모레퍼시픽, 아모레G 최선호. 신세계, LG생활건강 선호 의견 제시
*원문 링크: http://bbs2.shinhaninvest.com/board/message/file.do?attachmentId=314590
위 내용은 2023년 4월 19일 7시 53분 조사분석자료 공표 승인이 이뤄진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