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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투자정보및 재테크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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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아담스미스 2023. 3.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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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TT Research]

■ SAMG엔터(419530) - 플랫폼 비즈니스로 업그레이드!


- 3월말 ‘이모션캐슬’ 플랫폼 런칭

3월말 ‘이모션캐슬’ 플랫폼을 런칭 예정. MD를 구매할 수 있는 자체 온라인몰과 멤버십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 비즈니스가 시작되는 것

자체 온라인몰은 완구뿐만 아니라 키즈 패션을 추가해 카테고리를 확장하고, 유통 구조를 단순화시켜 영업이익 개선에 큰 기여를 할 것

멤버십 서비스는 5월 오픈예정인  이모션캐슬 라이브파크와 7월 이모션캐슬 어드벤처의 티켓팅, 체험등록 등 이모션캐슬과 관련된 모든 것을 통합플랫폼에서 이용할 수 있게 할 것

또, 전국 주요 백화점에 이모션캐슬 스토어 직영 매장 20개를 오픈해 온라인과 오프라인 트래픽을 런칭하는 플랫폼으로 집중시킬 것

2,900만명의 유튜브 구독자 트래픽이 동사 플랫폼으로 유입되면서 기업가치 상승에 중요한 모멘텀으로 작용할 것


- 중국을 비롯한 해외 매출 본격화

IP 기획단계부터 해외 메이저 엔터사들과 파트너십을 체결해 글로벌 사업을 확대 중

올해부터는 기존 라이선스 형태의 로열티 매출 방식에서 직접 매출 방식으로 전환하면서 의미있는 해외 매출액이 발생할 전망

2월말 동사와 중국 따띠그룹이 지분 9:1 비율로 광저우법인 설립을 완료했고, 3월부터 매출이 발생하기 시작

일본에서는 소니픽처스와 파트너십을 맺고 4월 1일부터 캐치!티니핑이 지상파 방영을 시작으로 토이저러스 등 완구 판매라인 구축을 통해 MD 매출을 본격화 할 것

유럽과 남미에서는 슈퍼다이노 방영 지역을 확대해가며 완구 유통을 점진적으로 강화 중


- 실적 성장 킵고잉

2023년은 기존 라이선스 형태의 MD 매출을 직유통 형태로 전환하는 원년으로 국내에서 캐치!티니핑은 이미 직유통을 시작 했고, 미니특공대 등은 하반기부터 순차적으로 직유통을 시작하게 될 것

중국에서도 설립된 JV를 통해 직유통을 시작. 직유통 형태로 구조 변화에 따라 영업이익율은 15% 수준까지 큰 폭의 개선이 나타날 것

이에 2023년 매출액 1,404억(+105.5% y-y), 영업이익 217억(흑자전환)이 전망됨

2023F PER 16.3x는 큰 폭의 영업이익 성장과 플랫폼 비즈니스로의 전환에 따른 프리미엄이 반영되지 않은 수준

 

 

 

 

[넥슨게임즈] - 미래에셋증권 임희석
중국 판호 개방 스토리 최선호주 유지
<매수> 목표주가 26,000원(상향)

보고서 연결: https://bit.ly/3n5iJyy

* 블루아카이브 중국 외자판호 획득

- 서브컬쳐 수집형 RPG 블루아카이브가 중국 외자판호 발급에 성공
- 일본 퍼블리싱 담당 중인 요스타가 중국 퍼블리싱

* 블루아카이브 중국 확장이 견인할 24년 성장

- 중국 매출 1Q24부터로 가정. 총매출 기준 초기 일매출 12억원, 연간 일매출 8억원 예상
- 서브컬쳐 게임인 블루아카이브는 MMORPG 게임에 비해 높은 중국 흥행 가능성을 보유
- 22년 기준 중국 내 서브컬쳐 게임 매출 비중은 10% 수준까지 상승
- 포스트 아포칼립스 세계관이 대부분인 중국 서브컬쳐 수집형 RPG 게임들 사이에서 밝고 유쾌한 스토리를 배경으로 한 청춘물인 블루아카이브의 컨텐츠 희소성이 존재

* 투자의견 '매수' 유지, 목표주가 26,000원으로 37% 상향

- 24F EPS 37% 상향, 타겟 P/E 25배 유지. 게임 업종 내 중국 스토리 Top Pick 유지
- 23년 강력한 모멘텀 구간 지속 예상. 신작 3종(23년 예정) 모멘텀 + 중국 지역 확장
- 동사의 추가적인 판호 획득 가능성도 존재한다고 판단. 기존작 및 신작에 대한 추가 판호 기대감도 발생할 전망

 

 

 

 

 

 

[흥국 디스플레이 이의진, 통신/미디어 황성진, 김지현] - 03/21(화)
  
Indepth Report - XR, 활짝 피어나는 확장현실

XR 시장은 개화 시점에 대한 여러 의견들이 혼재되어 있는 국면입니다. 글로벌 빅테크 업체들의 참전 상황을 감안할 때, 대중화 시점은 예상보다 빠르게 앞당겨질 가능성이 상존합니다.

■ 개화하는 XR 시장
- XR 개화의 초입에서 찾아올 기회

■ 마이크로 디스플레이와 XR 디바이스
- 마이크로 디스플레이의 필요성 대두
- LCoS vs OLEDoS vs Micro LED

■ 메타버스 플랫폼의 발전과 XR 콘텐츠 
- 메타버스 플랫폼과 XR 콘텐츠, 그리고 광고 기회의 포착

■ 어느 때보다 강력한 XR게임
- XR게임, 경계가 사라지다

보고서: https://bit.ly/3yV11R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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