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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아담스미스 2023. 1.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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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웹툰IP의 확장성 일타쌍피(一打雙皮)(하이투자 이상헌)
■ 웹툰 IP 확장성 등으로 원작 콘텐츠로서 가치 증대 될 듯 ⇒ 웹툰IP 관련 업체의 밸류에이션 리레이팅 될 듯 
- 트랜스미디어 환경하에서 웹툰, 영화, 드라마, 게임 등의 영상 미디어 콘텐츠는 서로 결합 및 융합하면서 새로운 형식의 이야기 세계를 창조해내고 있다. 무엇보다 웹툰의 경우 매체 전환과 트랜스미디어 스토리텔링 전략에서 가장 중심이 되는 원작/원천 콘텐츠로 활용됨에 따라 확장 콘텐츠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 이러한 웹툰 콘텐츠를 중심에 둔 IP 활용은 향후 지속적으로 확장될 수 있을 것이다.
- IP 세계관 확대의 경우 웹툰, 영화, 드라마 등에서 각각 독립적인 스토리가 전개됨에도 불구하고 각각의 작품들이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최종적으로 하나의 세계관으로 이어지는 것을 의미한다. 결국에는 콘텐츠-플랫폼-네트워크-디바이스 단계 모두에서 글로벌화가 이루어진 웹툰, 드라마, 게임 등의 영상콘텐츠 환경하에서 한국의 플레이어들도 웹툰, 게임, 드라마, 웹소설 등을 원천 콘텐츠로 하는 스토리 유니버스 구축에 나서면서 웹툰이 원작 콘텐츠로서의 가치 증대가 극대화 될 수 있을 것이다. 
- 이렇듯 트랜스미디어 환경하에서 웹툰 IP 활용에 대한 확장성이 높아짐에 따라 원작 콘텐츠로서 가치가 증대되면서 웹툰IP 관련 업체의 밸류에이션이 리레이팅 될 수 있을 것이다.
■ 웹툰IP 확장성 유망주: 
디앤씨미디어(263720), 키다리스튜디오(020120), 대원미디어(048910
https://bit.ly/3Gs73M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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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ww.hi-ib.com

 

 

 

 

 

[의료기기(Overweight) 다올 의료기기 박종현 ]

★ 4Q22 Preview: 새해 소원을 빌어보자

▶️ Pitch: VBP 실행에 따른 국내 임플란트 기업 중국 매출 확대 전망. 2023E 중국 리오프닝에 따른 국내 톡신 업종 매출 확대도 기대. 국내 미용 의료기기 기업은 신제품 및 지역 확장에 따른 선별적 접근 필요

▶️ Rationale
- 휴젤: 중국 매출 인식 이연되나 유럽 매출 증가로 컨센서스 부합. 리오프닝에 따른 실질적 수혜주. 4월 6일 레티보 FDA 품목 허가 기대. 목표 주가 상향
- 대웅제약: 북미 매출 QoQ 감소 및 펙수클루 관련 판관비 집행으로 컨센서스 하회. 2023E 매출 확대 위한 선제적 비용 집행. 연초 중국 파트너사 계약 및 품목 허가 기대
- 오스템임플란트: ROW 매출 호조로 컨센서스 부합. VBP를 통해 중국 지배력 다시금 확인. 환기 종목 해제 기대되며 CAPA 확장을 통한 중장기 매출 동력 확보. 목표 주가 상향
- 덴티움: VBP 재고 이슈 등으로 컨센서스 하회. 중저가 중심의 판매 라인업으로 VBP 제도에 최대 수혜 기대
- 제이시스메디칼: 리니어Z 판매 호조 및 카트리지 매출 증가로 컨센서스 부합. 2023E 국내 비침습 RF 출시 및 중국 포텐자 출시 예정. 국내 미용 의료기기 업종 중 중국 리오프닝 수혜 기대

* 보고서 원문 및 컴플라이언스 < https://bit.ly/3jQY3se >

 

 

 

 

교보증권 엔터테인먼트 박성국]

*23 년 엔터 전망: 콘서트가 풀캐파로 돌아간다 * 

▶️ 교보증권 커버리지 엔터 4사 하이브(A352820), JYP Ent.(A035900), 에스엠(A041510), 와이지엔터테인먼트(A122870)의 23년 합산 매출액을 3조 7,591억원(YoY +14.4%), 합산 영업이익을 5,722억원(YoY +16.8%)으로 전망한다. 엔터 4사의 합산 음반판매량을 6,601만 장(YoY +19.4%), 합산 콘서트 관객수를 723만명(YoY +72.9%)으로 가정했다. 

엔터업종의 23년 첫 번째 키워드는 1)콘서트 온기 재개이다. 엔터 4사 23년 합산 콘서트 관 객수는 코로나 이전 19년 대비 35.6%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콘서트가 먼저 재개된 북미지 역의 경우, 티켓판매량은 19년 대비 22년 16.8% 증가했으며, 평균티켓가격(ATP)은 19년 대비 22년 17.3% 증가했다. 최근 중국의 한한령 완화 기조도 긍정적인데, 콘서트 관객수에서 중국이 차지하는 비중은 15년 15.4%에서 17년 4.0%로 한한령이 시행되며 급감했다. 하지만 중국향 앨범수출금액은 최근 7년새 800.5% 증가하며 중국 내 K-POP 확산은 지속되고 있어, 향후 중국 본토 내 콘서트 재개시 콘서트·MD 매출증가로 엔터업 전반의 수혜가 예상된다. 

두 번째 키워드는 2)신인그룹 데뷔이다. 엔터 4사 23년 데뷔예정 신인그룹은 총 12개팀으로 과거 어느 때보다 많다. 대형기획사 신인그룹의 앨범판매량이 증가하면서 수익화 시기가 앞당 겨졌고, 신인그룹 런칭에 대한 리스크가 과거 대비 감소했기 때문이다. 신인그룹의 데뷔앨범 3 개월간 판매량은 최근까지 지속 증가하고 있으며, 뉴진스는 3개월만에 62.2만장의 앨범을 판 매해 몇 년새 상승한 신인개발비용을 감당하고 남는다. 신인그룹 데뷔로 인한 아티스트 파이프 라인 증가가 일부 고연차 아티스트의 앨범 총판 정체로 제기되는 엔터사 성장률 둔화 우려를 타개할 것으로 기대한다. 

Top-picks로 JYP Ent.를 유지하고 에스엠을 새롭게 제시한다. 에스엠은 1)EXO 백현, 샤이 니 태민의 전역과 신규그룹 2개팀 데뷔로 주요 엔터사 가운데 최대 활동 라인업을 갖추며, 2) 콘서트 온기 재개와 텐트폴 작품 방영 통한 연결자회사 실적개선으로 엔터 4사 가운데 가장 높은 23년 영업이익 증가율(60.4%)을 예상된다. JYP Ent.는 1)돔 투어 가능 아티스트 3개팀 으로 모든 아티스트 팬덤확장 지속되고 있으며, 2)최소 24년까지 주요 아티스트 재계약 및 군 입대 불확실성 존재하지 않고, 23년 신인그룹 4개팀 데뷔예정으로 Top-picks 유지한다.

보고서 링크 : http://asq.kr/zj4hhobV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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