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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어유

by 아담스미스 2022. 12.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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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환욱 연구원

디어유 - 탄탄한 구독수 증가 추이

http://m.ibks.com/outsite/mobile/enterpriseView.jsp?mtsyn=N&seq=2806#depth01

• 3Q22 매출액 +14.1% yoy, 영업이익 -4.6% yoy
3Q22 매출액은 122억원(+14.1% yoy, +4.4 qoq), 영업이익 40억원(-4.6% yoy, +32.9% qoq)을 기록함. 입점 아티스트 IP의 팬덤 확대 및 신규 IP 입점에 기인한 외형 성장 달성함. 다만, 신규 서비스 런칭을 위한 서버 구축 등의 비용 부담으로 영업이익은 전년대비 소폭 하락하였으나, 우호적 환율 영향으로 당기순이익(78억원)은 큰 폭으로 개선됨. 3Q22 누적 기준 국내외 매출 비중은 해외 71.5%, 국내 28.5%로 구성됨.

• K-POP 팬덤 확대 & 신규 서비스 출시
[Q] 현재 버블 플랫폼에 입점한 IP수는 380명(2Q22: 327명)으로 파악됨. 해외 아티스트 IP의 추가 입점은 지연되고 있으나, 입점 아티스트 IP의 글로벌 팬덤 확대에 기인한 구독수 증가는 뚜렷하게 나타나고 있음. 올해 매 분기 10만 이상의 구독수 증가를 기록하고 있으며, 현재 150~160만 수준에 달한 것으로 파악됨. 향후 입점 아티스트 IP의 오프라인 활동 확대에 따른 증가 추이는 더욱 가파를 전망. [P] 내년 상반기 ‘Live 서비스’ 정식 출시에 따른 실적 개선세 본격화 될 전망. 현재 라이브 기능이 추가된 베타 버전을 운영 중이며, 별도의 유료 상품(아이템 & 이모티콘 등) 판매를 통해 ARPU 상승 견인할 전망. 현재 인당 구독수는 1.8명으로 ARPU는 8,000원 수준으로 추정되며, 높은 구독 유지율(약 90%)을 기록하고 있음.

• 2023E 매출액 792억원(+63.2%), 영업이익 277억원(+72.5%)
내년도 예상 매출액은 792억원(+63.2% yoy), 영업이익은 277억원(+72.5% yoy), 영업이익률은 35.0%를 기록할 전망. 글로벌 K-POP 수요 증가 지속되는 가운데, P(신규 서비스)와 Q(SM & JYP향 신인 IP 추가 입점 등)의 동반 확대가 예상되며, 연말 총 구독수는 220만명 수준으로 보수적으로 추정함. 별도의 팬 커뮤니티 운영(Stray Kids 등)에 따른 추가적인 실적 성장도 가능할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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