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3Q22 실적컨콜 내 주요 질문 (1)
1. 재고 증가중인데 이유와 향후 대응 방안은?
- 3Q22 전사 재고 57조원 수준으로 QoQ 5.2조원 증가. DX는 글로벌 공급망 이슈로 안정적 이슈 위해 상반기 재고 보유 확대한바있는데, 하반기는 안정화 중. 이번 재고 증가는 주로 메모리 사업에서 발생.
- 메모리 재고수준 높아지고있음. 지속적으로 말한거처럼 디램 공급이 장비/설비 리드타임 증가 공정전환 난이도 증가 등으로 생산 증가 제약 예상되는 상황. 빗 성장 제약이 내년부터 나타날것으로 보고있음. 이에 원활하게 대응하기 위한 적정재고 수준이 과거보다 높아지지 않았나 보고있음.
- 현재 재고수준을 과거 기준으로 보는것은 무리. 물론 3Q 고객사 재고조정 나오면서 우리 재고도 급격하게 증가. 이부분은 우리도 적정수준 관리하기 위한 노력은 지속할 것.
2. 부품 공급 이슈 및 경쟁 심화등으로 스마트폰 사업이 쉽지않은데, 2023년 스마트폰 시장 전망과 당사 플래그십 및 MZ 타겟 판매 확대 전략은?
- 2023년 스마트폰은 전년비 점진적 회복해서 2022년대비 소폭 성장하는 것으로 전망. 플래그십은 보다 높은 성장 예상. 이에 맞춰 MX도 플래그십에 집중할 것. 폴더블 대중화이어서 고성장 모멘텀 이어가고, 핵심 경험 등 S시리즈 선보일 수도 있도록 준비중.
- 스마트폰 사업의 경쟁력이 스마트폰 단독에서 에코시스템으로 변화하고있기때문에 고객에게 디지털 라이프 경험을 풍부하게 제공하기위해 노력할 것.
- MZ 디자인 마케팅 집중. 디자인 요소 단순하게 하면서 디테일은 높힐 것. 여성 MZ가 선호하는 신규 컬러 도입하고, 갤럭시 경험을 고객 일상과 함께하도록 하며, 친환경 소재 등 ESG 활동과 보안 강화활동도 지속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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