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만은공공의적
10/06, PepsiCo(-5.2%), Coca-Cola(-4.8%)
- GLP-1으로 인한 탄산음료 관심도 하락 언급. 이에 과자(MDLZ -5.3%) 기업도 하락
- Goldman Sachs analyst Bonnie Herzog. Higher interest rates, FX pressures, and the new focus on weight loss drugs are also seen as potential negative factors in the downswing.
논리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지금 전 세계적으로 비만치료제가 크게 부각되고 있습니다.
패스트푸드 즉 햄버거나 치킨 감자칩 콜라 고칼로리 음식들이 비만을 초래합니다. 비만은 각종 질병을 전부 유발하는 가장 최악의 질병입니다.
간략하게 비만으로 인해 당뇨,고혈압,심장병,혈관질환,뇌졸증,암 이루 말할 수 없이 수많은 질병을 유발하는 원흉입니다.
또한 과자도 마찬가지 입니다. 각종 인스턴트식품이 비만을 유발합니다. 건강에 백해 무익하다는 점입니다.
이제 서구는 비만을 유발시키는 식품들을 배척하고 있습니다. 이런 판매부진을 타파하기 위해서 아시아로 거점을 이동 중인데 아시아인들이 과거 서양인들 자주 발병된 질병을 고스란히 이어받는 형국입니다.
비만 치료제는 미국과 유럽 기업 뿐만아니라 국내기업들도 다양한 치료제를 개발 중입니다. 현재까지 개발된 비만치료제는 주사제입니다. 향후 경구용 비만 치료제가 개발에 성공한다면 앞서 언급한 이런 질병으로 인한 의료비 지출이 대폭감소될 전망입니다.
비만은 백해무익입니다.자신의 건강을 위해서라도 정크푸드 섭취 당장 중단하시길 강력히 경고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