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마감코멘트
시장이 전강후약으로 결국엔 밀리고 마감을 하였습니다.
그에 비례하여 반대매매도 많이 나오고 있는 중입니다.
이는 바닥이 얼마 남지 않았다는 신호이기도 합니다.
이번 조정의 코스닥 지수 바닥자리는 804~817포인트 구간이 바닥자리로 보여집니다.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다음주 정도되면 슬슬 바닥을 다지는 흐름이 나올테니 지금부터 서서히 현금 준비 해 놓으시면 되겠습니다.
최근 CFD 거래와 주가조작등 여러가지 악재가 겹치면서 금일도 신용 반대매매물량이 연일 출회되면서 시장이 침울합니다.
실적이 사상최대 실적을 기록한 회사 주식까지 하락입니다. 참 씁쓸합니다.
대한민국의 금융시스템이 아직도 이렇게 전근대적이고 후진적이라니 여러모로 분노를 금할수 없습니다.
어떤 회사건 주당 가치는 결국은 매출과 영업이익 모든건 숫자로 보여줘야 합니다. 왜미국이 금융시장의 꽃이라 불리우는지 아십니까? 그건 가장 금융질서의 기본 원칙이 잘지켜지기 때문입니다.
대한민국 정책당국은 있으면 머합니까? 불법 정치테마 가짜 테마주들이 얼마나 잡은데 그걸 시스템적으로 못잡아낸다? 그건 직무유기이고 무능입니다.
왜 항상 사후약방문식으로 이런식으로 문제를 초래하는지 참으로 이해가 안갑니다.제도적인 시스템으로 막아낼수 충분히 있었거늘 꼭 사고가 터져야 땜질식 처방법 참 개탄스럽습니다.
금일 미국증시는 상대적으로 빅테크들 호조속에 기술주들 상승으로 미국증시는 상승 마감되어 질것입니다.
다만 앞서 언급한 사태들이 진정되기는 커녕 추가적으로 악재가 터진다면 특히 코스닥은 추가적인 하락이 불가피 합니다.
밴드 하단은 주봉상 20일선과 60일선이 교차시점에서 지지를 받으면 좋겠지만 또다른 악재가 터진다면 하락폭은 예단이 어렵다 판단됩니다.
미국증시는 주택담보모기지대출 부실금액이 수백조입니다. 잠정적으로 밝혀진 규모만 287조라고 나오지만 이자 비용까지 포함하면 그금액은 상상을 초월할것입니다.
5월3일 연준이 금리인상을 0.25%인상후 마침표를 찍을지도 관건입니다.
당분간은 엘로칩 보다는 블루칩 실적이 확실히 뒷받침되는 섹터로 잡주 테마주 말고 실적 우량주만 접근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