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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투자정보및 재테크 정보

화장품

by 아담스미스 2023. 3. 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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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증권 화장품 박은정]

#상장사 #일본사업부문정리

클리오 일본) 
- 2021년 매출 457억원(온라인 246억원, 오프라인 211억원) 
- 2022년 매출 381억원(온라인 176억원, 오프라인 205억원) 
- 오프라인은 안정적으로 운영: 2022년 매장 수 1.4만개 -> 2023년 2만개 까지 늘릴 것 
- 온라인: 큐텐/라쿠텐 운영 중이며 올해 아마존재팬(시장규모 보다 큼) 런칭 
- 브랜드는 클리오 65%, 페리페라 17%, 구달 6%, 더마토리 4%, 힐링버드 1% (2021년에는 구달이 10% 초반으로, 구달이 상당히 부진했음) -> 2023년에는 구달 리뉴얼을 통해 매출 견인할 것 

* 클리오측에서 소통하는 일본 시장
- 2022년 부터 K-뷰티가 많이 진입
- 대부분 국가가 그렇듯, 온라인 진출 후 스테디 셀러 형성 되면 그 제품을 오프라인으로 들어가게 되는데
- 단일 브랜드만 들어간 브랜드들은 온라인만 하고 계신 것 같고. 우리는 온/오프라인 5대5
- 온라인쪽 경쟁이 심화된 것 같음
- 색조 화장품 중에서 K-뷰티 많이 들어왔는데
- 우리는 구달이라는 스킨 케어가 많이 빠졌음. 색조는 유의미 하진 않은데/스킨케어가 경쟁 심화되면서 빠진 것 같다고 보고 있음


에이블씨엔씨 일본)
- 2021년 매출 443억원, 영업이익 44억원
- 2022년 매출 459억원, 영업이익 47억원
- 브랜드 다양화, M퍼펙트쿠션, 글로우쿠션 런칭(22년 9월 런칭)
- 기존에 색조 위주로 플레이. 우리 강점은 기초(비타C 밀고 있음)
- 만개 도어 색조 포화, Trade off 기초가 추가로 성장을 할 수 있다고 봄
- 대표 제품군: 타임레볼루션/개똥숙/비비크림/M퍼펙트쿠션 
- 2022년: flat, 환율효과/엔화기준으로는 10% 성장 기록
- 오프라인 80%, 온라인 20%
- 오프라인 -> 다 드럭스토어/오프라인 B2B 거래, 총판 기준/1.2만 이상 매장 입점 되어 있음/드럭스토어/버라이어티샵/편의점 정도 커버/통신판매도 커버
- 미샤가 만개 이상, 어퓨 3천개 정도 입점되어 있음


아이패밀리에스씨 일본)
- 2019년 25억원, 2020년 176억원, 2021년 294억원, 2022년 296억원
- 총판: 아시아비앤씨(일본 온라인+중국), 고려인삼사(일본 오프라인)
- 한 총판사에서 다양한 지역을 하고 있음/오프라인 비중이 더 큼. 70% 이상 정도로 보면 됨
- 매장수 2020년 3700개 2021년 6700개 2022년 8350개(11월)
- 카테고리 추가: 베이스류, 립밤류 추가
- 최근: 일본 수출 회복세


아모레퍼시픽 일본)
- 매출 비중 약 2% 수준 
- 2022년 9월 라네즈 런칭/에스트라, 헤라 등 추가 런칭
- 아모레G의 이니스프리: 수출 소폭 증가(비중 20% 언더)/수출, 미국/일본 등에서 성장했기 때문에 수출이 좋았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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