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투자정보
[신한투자증권 디스플레이/IT소재 김찬우]
디스플레이; 디스(인)플레이션
▶️3월 LCD TV 패널가격 반등 가능성↑
- LCD TV 패널 수급 개선
- LG디스플레이 주가는 패널가격과 동행
▶️IT OLED 투자사이클 시작
- 북미업체 대응향 투자 시작
- 태블릿: LGD P10, SDC A3
- 노트북: 8.6G IT OLED
- 소재 선호: 덕산네오룩스, 피엔에이치테크, 비에이치
- 관심주: 필옵틱스, 아이씨디, 로체시스템즈
▶️웨어러블 기기 대중화의 핵심은 디스플레이
- VR - Micro OLED; AR - Micro LED
- Micro OLED는 패널면적이 작기에 장비 선호: 선익시스템, 에스엔유, AP시스템
▶️원문링크: https://bit.ly/3ETOFvQ
위 내용은 2023년 03월 3일 현재 컴플라이언스 승인이 이뤄진 내용입니다.
[한화 김용호] 청담글로벌(362320) - 중국 리오프닝도 좋고, B2C 확장도 좋고
■한화 스몰캡 모음ZIP (2월): https://bit.ly/3mnMSbK
▶️고성장 중인 이커머스 업체
- 이커머스를 주사업으로 화장품, 건기식, 영유아 제품을 유통
- ‘17년 설립 이후 국내 화장품 업체와 총판계약을 체결, 중국으로 수출하는 등 유통 브랜드를 점차 확장
- ‘20년 1월 중국의 징동닷컴(JD.COM) 1차 벤더 계약 이후 본격적인 성장세 진입
- 3Q22 누적 기준 제품군별 연결 매출액 비중은 화장품 54%, 건기식 18%, 영유아제품 17% 등
- 필러 및 보톡스 제조/유통 자회사 바이오비쥬가 나머지 11%를 담당
▶️중국 리오프닝 추천 맛집
- 중국이 ‘23년 경제 5대 중점 작업 중 내수 확대를 첫 번째로 내세우고 있는 가운데,
- 제로 코로나 종료 이후 외부 활동 재개가 소비 확대 정책과 맞물리며
- 소비 시장 회복 본격화 될 개연성 高
- 동사의 징동닷컴향 매출액 비중은 80%(3Q22 기준)에 육박할 정도로 중국 매출액 비중 高
- 중국 내 소비 확대에 따른 수혜 강도는 높을 것으로 예상
- 징동닷컴 1차 벤더는 납품 할당량을 가장 많이 배정 받을 수 있으며,
- 총 7개의 1차 벤더 중 국내 업체는 동사가 유일
- 동사가 유통하는 화장품 브랜드의 매출 비중('21년 기준)
- 글로벌 브랜드 85.6%, 국내 브랜드 14.4%
- 국내 브랜드에 집중되어 있지 않고 다변화되어 있어 안정적 성장 지속 전망
▶️B2C 사업확장 통한 수익성 제고
- B2C 사업 확장을 통해 수익성을 제고시킬 계획
- B2C 직구 온라인 플랫폼 ‘바이슈코’ 런칭, 징동닷컴 내 화장품몰 입점 계획 수립 등
- 동사가 진행중인 B2C 사업은 B2B 유통 대비 많게는 2배 수준의 GPM 기대 가능
- 바이슈코의 경우, 누적 가입자수는 ‘21년 0.7만명에서 3Q22 3.5만명으로 증가
- 동기간 거래액은 10억원에서 39억원으로 빠른 속도로 확대되고 있음
- 필러와 보톡스를 제조 및 유통하는 자회사 바이오비쥬 성장성에도 주목할 필요
- ‘21년 매출액 87억원에서 3Q22 169억원으로 확대
- 중국 매출 비중이 높기 때문에 중국 리오프닝도 성장 모멘텀으로 작용할 것으로 기대
K콘텐츠로 위기 넘는다… “2027년까지 250억弗 수출”
https://www.seoul.co.kr/news/newsView.php?id=20230303004004&wlog_tag3=nav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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