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월 18일 매크로 데일리
세줄요약
(1) AQR이 60/40 포트폴리오의 귀환을 예상했습니다.
(2) 중국 칭화유니가 부채감축을 위해 자산매각과 IPO를 고려중입니다.
(3) 일본 10년 국채금리가 사흘 연속 목표상단인 0.5%를 웃돌았습니다.
미 10-2년 장단기 금리차 -0.660%p (+0.069%p)
한국 고객예탁금, 45.6조원 +0.4조원
K200 야간선물 등락률, +0.06% (오전 5시 기준)
1개월 NDF 환율 1,236.18원 (-2.72원)
[단독] 사람같은 AI '한국판 챗GPT' 나온다…KT, 상반기 상용화
[NH/손세훈] 스몰캡-스코넥[NH/
[Web발신]
[NH/손세훈] 스몰캡-스코넥
[NH/스몰캡(강경근]
[스코넥]
★ 난 VR 한 놈만 패
■ 국내 최다 VR게임 콘텐츠 개발사
동사는 VR 불모지인 한국 게임 시장에서 10년 이상 VR콘텐츠 한 우물을 파온 개발사
국내 최다 VR게임 콘텐츠 개발(40여개) 레퍼런스 확보
2015년 삼성GearVR용 게임 상용화 및 의료용 콘텐츠 Befearless 개발
2017년 동사의 FPS(1인칭 슈팅) VR게임 ‘모탈블리츠’는 SONY Play Station VR Store에서 글로벌 다운로드 랭킹 1위 달성
최근 Meta Platforms에 이어 애플, 소니, 삼성전자 등 글로벌 IT업체들이 XR 시장에 본격 진출
이는 VR게임 콘텐츠에 강점을 가진 동사 입장에서 기회 요인
동사는 Meta Platforms와 공동투자 방식으로 대전형 VR FPS ‘STRIKE RUSH(Meta Quest 버전)’ 개발 중. VR방탈출 게임 ‘ESCAPE ROOM(SONY PSVR2, Meta Quest 버전)’도 출시할 예정
■ VR을 넘어 XR로 사업분야 확대
대공간(Large Space) XR 워킹 시스템 기술 확보
다수 인원이 가상현실을 실제 대공간에 구현된 가상현실 내에서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는 Walk-Through 방식의 기술로 2016년 최초 개발
국내 대공간형 XR 교육/훈련 사업 대부분을 수주하며 국방, 화학, 치안 분야에서 다수 레퍼런스 확보
다양한 교육훈련 콘텐츠 기반 플랫폼을 구축해 기업 및 기관에서 활용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 판매할 계획
올해 실적은 적자폭 축소 전망
신작 VR게임 판매가 본격화되는 2024년 턴어라운드 예상
단기 실적 리스크는 존재하나, 본격 개화하는 VR게임 콘텐츠 시장에서 독보적인 레퍼런스를 보유한다는 점에서 중장기 관심 필요
☞리포트: https://bit.ly/3XC5O3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