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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투자정보및 재테크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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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아담스미스 2023. 1.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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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투자정보

 

[신한투자증권 유통/음식료 조상훈]

음식료; 제로슈거 소주, 과일소주 or 제로탄산?

▶️ 제로슈거 소주 열풍
- 22년 9월 롯데칠성이 새로를 출시하며 제로슈거 소주 열풍 시작
- 현재 가정용 채널에 대부분 진입했으며, 유흥 채널에서도 입점율을 높여나가는 중
- 무학과 대선도 제로슈거 소주 제품 출시, 하이트진로 또한 진로 제품을 제로슈거로 리뉴얼 출시

▶️ 과일소주가 될까? 제로탄산이 될까?
- 과거 과일소주는 특유의 단맛과 경쟁업체들의 빠른 진입으로 인기가 오래가지 못했음
- 반면 제로탄산은 웰빙을 추구하는 소비자의 니즈에 부합해 트렌드를 이끈 제품으로 인식되며 롱런
- 저당 제품의 인기가 지속될 가능성이 높기에, 제로슈거 소주는 제로탄산과 궤를 같이할 것으로 기대

▶️ 롯데칠성 긍정적 관점 유지, 하이트진로는 올해 기저효과에 관심
- 롯데칠성: 제로탄산과 새로를 통한 매출 성장 기대
- 하이트진로: 작년 일회성 비용은 올해 기저효과로 작용

*원문 링크: http://bbs2.shinhaninvest.com/board/message/file.do?attachmentId=311695
위 내용은 2023년 1월 13일 7시 30분 조사분석자료 공표 승인이 이뤄진 내용입니다.

 

 

 

 

★ 제약/바이오: 임플란트 산업 브리프 - 위기를 거꾸로 하면 '기위'. 사실 아무것도 아니다

[키움 제약/바이오 / 신민수/허혜민]

◆ 애널리스트 코멘트
제목처럼 위기를 거꾸로 한 ‘기위’는 아무런 뜻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이렇게 위기를 다르게 바라보면 아무것도 아니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VBP 결과가 국내 업체들에 미치는 영향은 중립~긍정적이라 판단합니다.

향후 VBP 미참여 임플란트에 대해서도 가장 우수한 경쟁력을 갖춘 국내 업체들은 시장 확대에 힘입어 P 하락을 Q 증가로 상쇄한 후, 매출액을 성장시킬 가능성이 높습니다.

<VBP 매출액>
- 오스템임플란트: 698억 원(입찰 가격 771위안/세트, 입찰 수량 491,090세트)
- 덴티움: 573억 원(입찰 가격 770위안/세트, 입찰 수량 403,687세트)
→ 국공립 병원 물량 납품 추정하면, 오스템임플란트와 덴티움 각각 `22년 연결 매출액 컨센서스 대비 1.1%, 2.8%의 매출액이 추가로 `23년 재무제표에 반영될 수 있음

<돌고 돌아 국내 업체 매력 부각>
향후 가장 중요한 부분은 VBP에 참여하지 않은 임플란트 316만 개에 대한 시장 흐름
- 가격 하향 조정 → 치아 임플란트 시술 접근성 확대 → 소비자 수요 증가 → 우수한 경쟁력 갖춘 국내 업체 수혜 가능성 높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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