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츠증권 전기전자/IT부품장비 양승수]
LG이노텍(011070): 우려는 반영, 회복과 성장에 주목
- 4Q22 영업이익은 5,306억원으로 컨센서스를 -8.9% 하회할 전망
- 1) Foxconn 정저우 공장 생산 정상화 지연 2) 원화 강세 3) 기판소재 사업부 부진의 영향 때문
- 다만 4Q22는 일시적인 부진이라고 판단하며 2023년에도 추가적인 성장이 가능하다고 판단 (영업이익 기준 1조 7,687억원으로 올해 대비 +8.3% 성장 전망)
- 1) 아이폰15의 폴디드줌 카메라모듈 단독 공급에 따른 평균 ASP 상승과 액추에이터 일부 내재화에 따른 의미 있는 수익성 개선 기대
- 2) 애플의 XR기기는 시점보다는 새로운 디바이스의 출시 자체에 의의가 있다고 판단. 기술적인 성과만 가시화된다면 국내에서 유일하게 부품을 공급하는 동사의 멀티플을 상향시킬 수 있는 요인이 될 전망
- 3) 중국 소비 회복에 의한 스마트폰 시장 정상화에 대한 기대감이 높은 상황. 당사는 중국 내 프리미엄 스마트폰에 대한 선호도 상승과 프리미엄 시장 내 애플의 독보적인 입지를 고려했을때, 중국 스마트폰 시장의 회복은 애플의 점유율 상승으로 이어질 개연성이 높다고 판단
- Foxconn 공장의 생산차질로 아이폰 관련주에 대한 투자 심리가 얼어붙은 상황이나 현재까지도 프로 모델에 대한 대기 수요가 견조하기 때문에 공급 부족이 야기한 이연 수요를 통해 내년 1분기 가파른 투자 심리 회복 예상
- 12개월 선행 PBR 1.2배에 거래되고 있는 현 주가는 하방은 제한되어 있는 반면 업사이드는 열려있다고 판단. 투자의견 Buy와 적정주가 470,000원을 유지
https://bit.ly/3W6BRZC (링크)
IBK투자증권
미디어/엔터
이환욱 연구원
래몽래인 - 내년도 제작 라인업도 풍성
http://m.ibks.com/outsite/mobile/enterpriseView.jsp?mtsyn=Y&seq=2814#depth01
• 올해 최대 흥행 IP 보유한 독립제작사
래몽래인은 콘텐츠(드라마, 예능 등) 제작을 주력 사업으로 영위하며, 연간 1~2작품 이상의 자체 투자를 통해 고 부가가치 사업(보유 IP활용)을 전개하며 외형 성장과 수익성 재고를 이어가고 있음. 지난 15년간 30여편 이상의 제작 경험을 보유하고 있으며, 대표 콘텐츠로는 '성균관 스캔들', '유영선생', '산후조리원' 그리고 현재 방영중인 '재벌집 막내아들' 등이 있음. 최근 시청률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재벌집 막내아들'의 경우 동사가 50%의 IP를 보유한 작품으로 넷플릭스, 디즈니 플러스, 티빙, 기타 케이블 채널 등을 통해 국내 판권 판매를 하였고, 아시아 최대 OTT 플랫폼 Viu(뷰)를 통해 해외 판권 계약을 체결함. 다수의 플랫폼과 계약 체결을 진행한 만큼 20% 이상의 높은 수익성을 달성한 것으로 추정되며, 향후 중국 판권 판매 및 기타 IP 관련 상품 판매를 통한 추가적 수익도 발생할 것으로 기대됨. 3Q22 매출액은 65억원(-54.8% yoy), 영업이익은 -9억원(적자전환 yoy)을 기록하였는데, 내년도 방영 예정인 '오아시스', '가면의 여왕' 등의 신규 프로젝트 계약 이월 및 IP투자 작품(재벌집 막내아들, 백설공주에게 죽음을 등) 공개 지연에 따른 영향.
• 내년도 제작 콘텐츠 라인업도 풍성
내년에도 뉴미디어향 미드/숏폼 콘텐츠(3~4작품)를 포함 총 10작품에 달하는 콘텐츠 제작이 진행될 예정. 주요 작품으로는 직필, 마에스트라(주연: 이영애), 오아시스, 가면의 여왕, 환생경찰 등이 있으며, 한 작품 이상의 자체 투자(IP보유)가 집행될 예정. 내년도 예상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898억원(+60.1% yoy), 151억원(+153.9% yoy)을 달성할 전망. 총 제작비 규모는 800억원에 달할 전망으로 10% 수준의 제작 대행 마진 및 IP 보유 작품의 추가 판권 판매 등을 고려하여 추정함.
[NH/손세훈] 스몰캡-에스제이그룹
[NH/스몰캡(백준기)]
[에스제이그룹]
★ 양호한 실적 추세 유지 중
■ 올해 주력 브랜드의 양호한 성장으로 밸류에이션 매력 보유
경기침체 우려로 동사 주가 수준이 올해 예상 PER 5.1배까지 하락
오프라인 매출 호조 등 올해 양호한 성장을 보였음을 감안하면 최근의 주가 하락에는 내년 경기 부진 따른 피크아웃 우려가 반영되었기 때문으로 판단
브랜드별로 캉골은 3분기 누적 매출액 830억원(+37.6% y-y)으로 반등에 성공했고 캉골키즈는 3분기 누적 매출 342억원(+62.1% y-y) 기록하면서 높은 매출 성장 달성
3분기 누적 전사 매출액 1,487억원(+40.2% y-y), 영업이익 307억원(+42.6% y-y) 달성
또다른 주력 브랜드 헬렌카민스키는 여전히 높은 성장률을 기록 중이나 2021년 25.6%에 달했던 매출성장률이 올해 3분기 누적 18.9%로 소폭 감소
스리랑카 내 정국 혼란으로 제조 공장에서 모자 수급 이슈가 발생하고 있다는 점이 리스크 요인
다만 모자에 집중되었던 매출 비중 내 의류가 증가하고 있다는 점 긍정적으로 판단
■ 내년 신규 브랜드의 매출 비중 증가가 관전 포인트
2023년에는 경기 둔화 영향 반영해 매출액 2,212억원(+10.8% y-y), 영업이익 420억원(+9.7% y-y)으로 예상
내년에는 2가지 브랜드의 성장이 핵심 포인트가 될 전망
먼저 팬암은 올해 9월 론칭 이후 현재 플래그십스토어 포함해 14개 매장 오픈. 2023년 매장수 30개까지 증가하면서 100억원 이상의 매출 기대
자체 브랜드 사업인 LCDC과 ECCO 의류 브랜드 사업 또한 내년 확대됨에 따라 신규 브랜드의 매출 비중 확대될 전망
☞리포트: https://bit.ly/3W1lb5N
[에스앤디(260970.KQ) / 유진투자증권 코스닥벤처 박종선 ]
★건강기능식품 높은 성장세 지속과 함께 최대 실적 달성 전망
☞ 일반기능식품 및 건강기능식품 소재 등 기능식품 소재 전문업체
☞ 2022년 전망: 매출액 +16.5%yoy, 영업이익 +14.9%yoy. 최대 실적 달성 전망
1) 성장성 높은 건강기능식품소재 매출 성장 지속 전망
2) 일반기능식품소재 영역 확대로 안정적 실적 성장 지속
☞ 2022년 기준 PER 6.9배로 국내 동종업계 대비 크게 할인되어 거래 중임
https://vo.la/Wc13K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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