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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아담스미스 2022. 11.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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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손세훈] 스몰캡-아스플로

[NH/스몰캡(손세훈)]

[아스플로]

★ 앞으로 계속될 실적 모멘텀

■ 3분기에도 보여준 성장성

3분기 매출액 259억원(+14.6% q-q, +78.6% y-y), 영업이익 42억원(+23.5 q-q, 흑전 y-y), 영업이익률 16.2% 기록하며 분기 최대 실적 달성

동사의 주요 포인트인 IT장비업체로의 공급이 2분기를 시작으로 물량 증가하고 있는 상황

2분기부터 글로벌 1위 IT 장비 회사 A사로부터 OLED 장비용 부품 주문을 받기 시작했고, 반도체 제조사향으로 반도체 장비 교체용 부품을 공급 시작. 3분기부터는 미국 반도체 장비 기업인 L사로부터 양산 매출 발생 

3분기 매출액의 약 30%는 IT장비용 매출이고, IT장비용 매출 중 약 25%가 글로벌 장비 고객사향

75%는 반도체 장비 교체용 부품에서 발생한 것으로 추정

■ 2023년 PER 5.9배에 불과

IT장비업체로의 공급은 10월부터 본격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추세

동사는 해외 업체가 점유하고 있는 시장에 가격 경쟁력으로 진출하였고, 고객사에서는 수익성 개선을 이유로 동사 제품 채택 비중이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보임

또한 IT장비용 부품 시장은 규모가 기존 시공용 부품 시장보다 10배 가량 큰 약 5조원으로 추산되기 때문에 동사의 장비용 부품 공급량은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

2022년 매출액 915억원(+55.3% y-y), 영업이익 138억원(+248.5% y-y)으로 전망하며 2023년은 매출액 1,391억원(+52.1% y-y), 영업이익 268억원(+93.9% y-y)으로 예상

2023년 예상실적 기준 PER은 5.9배에 불과

IT장비용 부품으로의 사업 영역 확대로 인해 동사의 실적 모멘텀은 지속될 것이며 성장성을 감안 시 재평가 필요


☞리포트: https://bit.ly/3AEwjw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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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이규하] 휴대폰/IT부품산업

■ 휴대폰/IT부품산업 - 고화질 XR 디스플레이 수요 확대

- XR(확장현실)기기 시장이 확대되고 Apple 등 글로벌 IT 업체들의 신규 기기 출시가 가시화됨에 따라 제품 및 브랜드 차별화가 중요해질 전망. 그 중에서 소비자가 가장 큰 변화를 체감할 수 있는 고화질 디스플레이 수요가 빠르게 증가. 2023년 OLEDoS 패널 투자 확대 본격화 기대

- 지금까지 출시된 VR기기들은 주로 LCD 디스플레이를 탑재. 가격 경쟁력 측면에서는 매력적이나 낮은 해상도와 주사율로 인해 소비자의 고화질 디스플레이 수요가 확대되고 있는 상황

- 특히 Apple이 2023년 Apple Reality 기기에 4,000PPI(10K)급의 초고화질 디스플레이를 탑재할 것으로 알려져 있어 경쟁업체인 Meta Platforms도 화질 개선을 위해 글로벌 디스플레이 업체들과 기술 개발을 논의 중이며 국내에서는 삼성디스플레이, LG디스플레이, APS홀딩스 등과 협의

- 중화권 디스플레이 업체들의 XR 관련 디스플레이 투자도 빨라질 것으로 전망. 중국 정부가 최근 VR 시장을 미래 핵심 산업으로 지정하면서 2026년까지 기기를 약 2,500만대 보급하고 관련 산업의 가치를 약 60조원까지 확대하겠다는 정책을 발표했기 때문

- 실제로 BOE가 최근 VR 디스플레이 전용 양산라인 투자 계획을 발표. 투자금액은 총 40억달러로 월 생산규모는 약 5만장 수준. 양산 시점은 2025년에 시작되어 2026년부터 전면 가동될 것으로 예상. BOE 뿐 아니라 다수의 중국 디스플레이 업체들이 정부 보조금을 토대로 투자 확대할 것

- 관련해서는 삼성디스플레이와 LG디스플레이에서 OLEDoS를 포함한 XR 디스플레이 투자 확대가 기대되며 유망종목으로는 APS홀딩스와 선익시스템 등이 수혜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

 

 

 

 

 

 

 

[키움 미디어/엔터/레저 이남수] 

★ 2023년 산업전망 : 불안 속에 빛날 증익 모멘텀

▶️ 레저산업 : 국내외 아웃바운드 이연+보복수요, 중국 리오프닝 최대 수혜
- 글로벌 하늘길 확장으로 유기적 성장은 기본. 퀀텀 점프 포인트는 중국 리오프닝
- 일본에서 확인한 이연+보복수요는 연말 동남아, 2023년 상반기 중국 예상
- 중국의 리오프닝은 카지노 VIP에 Mass 관광객까지 동반하여 카지노 복합리조트 선순환 선물

▶️ 엔터테인먼트산업 : 월드투어 수익성 개선, IP 플랫폼 글로벌 확장, 글로컬라이제이션 데뷔
- 주력 아티스트에서 모객 아티스트로 월드투어 확장. 공연 규모 성장과 지역 확장 동시 발생
- 앨범 및 콘서트에 주력했던 글로벌 공략이 IP 플랫폼(버블, 위버스)으로 확대되어 팬더스트리화 가속
- K-POP의 수출형 성장 한계를 극복하는 현지화 데뷔로 데뷔 국가에서 IP 활용도 다방면 증가

▶️ 광고산업 : OTT 광고시장 본격 개화, D2C 퍼포먼스 마케팅 강화 
- OTT 광고 시장은 개화 초기 디지털 예산 변동에서 시작. 광고주 효율성 측정 시 CPA 광고로 포맷 확장
- SVOD의 과금력을 감안하면 OTT 광고 시장의 잠재력은 충분. 국내 OTT 광고 요금제 도입 시 가입자 사이즈가 중요
- 퍼포먼스 광고 집중을 위한 광고 콘텐츠 제작과 디지털 활용도 증가에 따른 미디어렙 중요성 증대

▶️ 미디어산업 : 글로벌 OTT 외주 제작 평가절하에서 회복, 중국 콘텐츠 시장 재진출 희망
- 수익성 확보에 가장 유리한 구조인 TV+OTT 동시방영 포맷의 가치 증대
- 최근 사드 이후 한한령 해제 기대감 상승으로 중국 콘텐츠 시장 재진출 희망 제고
- 2017년 이후 5년간 누적된 구작 IP의 활용이 가장 적극적으로 이루어질 전망

★ 업종 Top Picks : 롯데관광개발, JYP Ent., 디어유, 제일기획, 스튜디오드래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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