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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투자정보및 재테크 정보

투자보고서

by 아담스미스 2023. 10. 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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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자보고서

 

 

#OCI홀딩스

- 3Q 예상치 상회한 실적, 특히 OCI의 말레이시아 생산법인 OPM 38%로 절대적 높은 수준, 

비중국 폴리실리콘 생산 업체는 글로벌 3개기업, 독일의 Waker는 부진한 실적, 독일의 높은 에너지비용영향 지속

- IRA 보조금 수혜를 위한 미국내 모듈업체의 증설, 폴리실리콘은 중국껄 못쓰기 때문에 OCI홀딩스의 비중국 프리미엄 

- 한화솔루션과 OCI홀딩스의 주가흐름의 상반된 차이, 모듈업체와 비중국 폴리실리콘 업체 간의 롱숏 전략흐름

 

 

 

 

 

 

 

 

[에코프로머티리얼즈(450080. KS) / 유진투자증권 코스닥벤처팀 / 허준서  한병화]

★ 하이니켈 양극재용 전구체 국내 1위 업체

☞ 탈중국화가 조성한 우호적인 환경 속 추가 고객사 확보 전망

☞ RMP공정 내재화를 통한 수익성 확보

☞ 2025년 예상실적 매출액 1조 3천억 원, 영업이익 950억 원 전망

☞ 공모가 밴드는 2025년 예상실적기준 PER 28.4배 ~ 34.6배

☞ 글로벌 전구체업체 평균 PER 9.7배, 한국제외 글로벌 양극재 업체 PER 9.9배, 국내 양극재 업체 평균 PER 31.8배(2025년 실적 기준)

☞ 고평가 vs 적정가치, 기준에 따라 가치평가 엇갈려

https://vo.la/iymW8

*본 내용은 당사 컴플라이언스의 승인을 받아 발송되었습니다.

 

 

 

 

 

 

[하나증권 화장품 박은정]

네오팜(092730.KQ/Not Rated):
비수기에도 호실적 지속

■ 3Q23 Preview: 비수기에도 호실적 지속
네오팜의 3분기 실적은 연결 매출 221억 원(YoY+17%), 영업이익 50억 원(YoY+21%, 영업이익률 23%)을 예상하며, 비수기에도 호실적 기록할 전망이다. 보유 브랜드 모두 두 자릿수 성장 기대되며, 특히 수출 중심으로 외형이 확대되었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외형이 확대됨에 따라, 마케팅 비용 집행이 확대됨에도 매출 총 이익률 개선으로 수익성 개선 추세 이어지고 있다. 

브랜드별 3분기 전년동기비 성장률은 아토팜 +23%, 리얼베리어 +40%, 제로이드 +15%, 더마비 +27% 예상한다.

①아토팜은 채널 별로 온라인 +13%/수출 +50%/면세 +200% 성장할 것으로 보인다. 온라인은 전분기에 진행된 유투브 마케팅 이후 고객군이 확대되며 수요가 견조하게 이어지고 있으며, 수출은 아마존 프라임 데이 행사 진행 등으로 고성장 예상된다. 면세(비중 5% 미만)의 경우 다이고 수요 나타나며 강한 성장 기대된다. 

②리얼베리어는 채널 별로 수출 +40%/H&B +40% 후반 성장 예상한다. 미국 아마존/일본 큐텐 행사 참여 등으로 외형 확대 기대된다. H&B의 경우 콜라보/세일 행사 참여 등으로 고성장할 것으로 보인다. 

③제로이드는 지난해 MD(Medical Device)라인의 실손 보험 청구 이슈로 연간 13% 감소했으나, 2월부터 (+) 성장 전환, 1분기 Flat, 2분기 +6% 기록했으며, 3분기는 15% 성장할 것으로 기대한다. 4분기는 성수기로 성장세 강화될 것으로 본다.
 
④더마비는 전년도 높은 기저에도 온라인/수출이 고성장하며 전년동기비 27% 성장할 것으로 예상한다. 채널 별 매출 성장률은 온라인 +38%/수출 +42%/H&B +4% 기대된다.

  
■ 수출 중심으로 성장 도모
네오팜의 2023년 실적은 연결 매출 987억원(YoY+16%), 영업이익 267억 원(YoY+25%), 지배주주순익 248억 원(YoY+46%) 전망한다. 브랜드별 매출성장률은 제로이드 +10%, 아토팜 +22%, 리얼베리어 +29%, 더마비 +23% 가정했다. 브랜드 전반으로 고성장 나타나고 있다. 특히 수출 중심으로 강화되고 있다. 미국은 아마존 행사(프라임 데이)와 프로모션 진행하면서 브랜드(아토팜/리얼베리어/더마비) 노출도를 키우고 있으며, 일본은 리얼베리어 중심으로 큐텐 메가세일 참여하면서 성장 견인 중이다. 중국의 경우 타오바오/도우인 라이브 방송 등을 통해 브랜드를 알리는 중이다. 

네오팜은 내수 시장의 한계를 수출에 집중하며 외형 성장을 도모하고 있다. 올해 수출 비중을 10% 후반까지 견인을 목표하며 향후 2년안에 30%까지 도달을 목표한다. 네오팜의 수출 비중은 2022년 11% → 2 Q23 15% 기록, 3분기는 19%까지 상승할 것으로 예상한다. 수출이 증가됨에 따라, 동종 기업 대비 낮은 해외 비중으로 저평가되던 요인이 점진적으로 해소될 것으로 본다. 네오팜의 현재 주가는 12M fwd P/E 7x 수준이다.

전문: https://bitly.ws/YSf3

[컴플라이언스 승인을 득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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