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투자정보
[메리츠증권 화장품/섬유의복 하누리]
▶️ 클리오(237880): 4Q22E Preview: 두 달 남았다
- 4Q22E 매출액 759억원(+28%), 영업이익 49억원(+6%, OPM 6%)
- 국내: 오프라인(+31%) H&B/면세 강세, 온라인(+48%) 자사몰/홈쇼핑 호조
- 해외: 일본(-18%) 재고, 중국(-36%) 코로나 vs. 기타(+130%) 기존 호조/신규 추가
- 건전성(재고 감소/회전 상승 동반), 성장성(저변 확장), 모멘텀(마스크 해제) 우수
- 3월 투자주의환기종목 지정 해제 예상, 족쇄 풀린다 -> 매수 채비 필요
공시 자료: https://bit.ly/3GCyHGg
코스모신소재, 배터리 핵심소재 양산 하반기부터 진행
[스몰캡 박장욱] 청담글로벌. 중국 화장품, 미용시장 성장과 함께 !
중국 이커머스 시장의 수혜주
- 2023년 매출 : 3,219억 (+ 41.6 yoy %), 영업이익 : 242억 (+ 96.7 yoy %) ,
당기순이익 : 198억 (+ 28.5 yoy%) 전망
- 청담글로벌은 JD.COM , Tmall 등 중국 이커머스 회사에 화장품, 영유아 식
품, 건기식 등을 납품함
- 빅데이터 기반으로 적합한 상품 솔루션을 이커머스 업체에 제공하는 능력
및 우수 브랜드 소싱 능력이 중요함
- 당사는 국내 화장품 브랜드인 원준 이펙트의 마스크팩을 성공. JD.COM 7개
1차 벤더사 중 유일한 한국 회사
- JD.COM 뿐 아니라, Tmall , 월마트 차이나까지 고객사 확장
- 당사 취급 글로벌 브랜드 수 19년 : 0 -> 20년 :61개 -> 21년 : 61개 -> 22
년 68개로 소싱 능력 확장
영유아 제품과 건기식으로 카테고리 확장
- 중국 1인당 화장품 소비금액 $ 62로 선진국 평균 $ 285 대비 21% 수준
- 중국 화장품 시장을 견인하는 것은 럭셔리, 온라인
- 청담 글로벌은 20년 에스티로더, 나스, 키엘 등 화장품 브랜드 소싱. 화장품
내에서도 스킨케어뿐 아니라 메이크업, 향수 등 카테고리 확장 진행
- 21년 프리소 , 뉴오리진, 스위스 등 글로벌 영유아 및 건기식 브랜드 소싱.
영유아 식품과 건기식 부문까지 카테고리 확장
- 연결 매출에서 글로벌 브랜드가 차지하는 비중 19년 : 0 % -> 20년 : 49.4%
22.3Q : 93 % 로 확대
바이오 비쥬. 자체 브랜드로 중국시장 공략
- 바이오 비쥬는 필러 및 보톡스 등 주요 의료기기 제품 판매. 기존에는 타업
체 필러, 보톡스 등 단순 유통 혹은 OEM 생산이 주
- 21년 이후 생산설비 갖추게 됨에 따라 자체 브랜드 필러 제조 중
- 중국 내 주요 병원 네트워크 이용 자체 필러 매출 확대
- 자체 브랜드 매출에 따라 매출액 및 영업이익 확장 기대
https://bit.ly/3GXgzYZ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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