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나증권 미래산업팀(스몰캡)
★ 레이(228670.KQ): 2023년 96% 영업이익 증가, PER 8배인데 사야되지 않나요? ★
원문링크: https://bit.ly/3DuWINY
1.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35,400원 제시
-목표주가는 2024년 예상 EPS 2,122원에 Target PER 16.7배를 적용
-Target PER은 해외 Peer Group 2023년 예상 PER을 사용
-해외 기업과 비교한 이유는 1) 디지털 덴탈 솔루션에 사용되는 모든 제품 라인업을 갖추고 있어 패키지 형태로 공급할 수 있는 국내 유일한 기업이며, 2) 국내 디지털 덴탈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 중 가장 높은 해외 매출 비중을 차지하고 있기 때문
-현재 협의가 진행 중인 중국 Top-Tier 치과기공소 고객사는 유럽과 북미, 중화권을 포함한 20개국, 3만여개의 고객사를 보유한 기업
-향후 고객사를 통해 진출하지 못했던 국가에 진출 가능한 국면을 맞이하는 것으로 협의가 완만하게 진행된다면, 저평가된 레이의 밸류에이션 리레이팅이 필요하다고 판단
2. 분기 최대 실적은 계속 이어진다
-레이는 3Q22 잠정 실적 매출액 330억원(+31.1%, YoY), 영업이익 42억원(-6.4%, YoY)을 공시
-3분기 예상치보다 매출 규모가 작았던 이유는 10월 CAPA 확대를 위한 공장 확대 이전으로 생산이 약 2-3주 멈췄기 때문
-레이는 2023년 전세계 디지털 덴탈 시장 성장의 구조적 성장과 한국 및 북미 시장 내의 프리미엄 덴탈 제품 판매 호조를 통해 높은 매출 성장률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
-신제품 RAYFace는 디지털 치료 솔루션에서 제공하는 패키징 제품 중 옵션으로 추가 구매 가능한 제품
-기존 디지털 치료 솔루션 패키지 가격대는 약 7,000만원~1억원대
-옵션으로 추가 구매 가능한 RAYFace는 대당 약 2,000~3,000만원으로 기존 패키지에서 ASP 상승과 함께 타사 디지털 덴탈 장비와도 호환이 가능해 개별 제품으로도 Top-Line 성장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
3. 2023년 매출액 1,851억원, 영업이익 361억원 전망
-레이의 연간 연결 실적은 2022년 매출액 1,352억원(+49.7%, YoY), 영업이익 184억원 (+443.2%, YoY)과 2023년 매출액 1,851억원(+36.9%, YoY), 영업이익 361억원 (+96.2%, YoY)로 전망
-레이는 1) 생산 공장 확대 이전을 통해 약 2배의 생산 CAPA를 갖췄으며, 2) 한국과 중국, 미국 중심의 밀린 주문량을 본격적으로 소화하면서 3) 3분기 공장 이전으로 인해 지연된 물량까지 함께 공급할 예정
[신한투자증권 혁신성장파트 이병화]
큐브엔터(182360.KQ): Nxde, 큐브의 진가를 보여준다
▶️ (여자)아이들, Nxde로 대세가 된다
- 'I Love' 앨범 여자 아이돌 초동 기준 역대 6번째 판매량 기록
- 기존 대표 앨범 덤디덤디, 톰보이 대비 300% 이상 고성장
▶️ 프로듀싱 경쟁력 증명, 웹 3.0 순조로운 출발
- 타이틀곡 'Nxde' 앨범 판매 하루 만에 주요 음원 차트 1위 석권
- 2023년 신규 보이그룹 및 걸그룹 데뷔로 라인업 확장
- 글로벌 블록체인 최대 업체 Animora Brands와 합작법인 설립. 더 샌더박스와의 협업 중인 애니큐브 랜드, K-village 랜드 올해 공개 예정
▶️ 음반 매출 증가로 높은 수익성 실현 구간 돌입
- 2022년 매출액 1,157억원(+60.8% YoY), 영업이익 68억원(+476.2% YoY) 추정
- 2023년 영업이익 164억원(+140.8%) 전망. 1) 주요 아티스트 수익 기여도 확대, 2) 일본 화장품 외형 확대, 3) 블록체인 매출 반영 등 수익성 개선 효과 예상
큐브엔터 원문 보고서: http://bbs2.shinhaninvest.com/board/message/file.pdf.do?attachmentId=309392
『F&F(383220.KS) 나보다 잘났으면 나와보라 하지』
생활용품/섬유의복 박현진
▶️ 여지없이 3Q22도 국내, 중국 성장 견조
- 3Q22 연결매출 4,417억원(+34.3% YoY), 영업이익 1,384억원(+44.6% YoY)으로 당사 추정이익(1,329억원)에 부합했고, 컨센서스(1,240억원) 상회
- 브랜드별로는 디스커버리 32% YoY, MLB 25% YoY, MLB kids 17% YoY 성장해 모든 브랜드 시장성장률 상회
- 3Q22부터 새롭게 연결 반영했던 세르지오타키니 매출은 39억원, 중국법인 매출은 2,020억원으로 64% YoY 증가
▶️ 소비재 기업 중 해외 모멘텀 최상위, 여전한 저밸류!
- 최근 국내 소비 위축 우려가 생기고 있지만 아직까지 내수 기반 패션 브랜드사들의 실적 우려는 없는 것으로 파악
- 동사 역시 정상가 판매를 원칙으로 하며, 재고 부담이 높지 않음
- 중국 내 기존 점포 효율도 높게 유지, 4Q22 오더 수요도 예상보다 강함. MLB kids의 점포 확장 여력도 높음
- 세르지오타키니와 2023년 테일러메이드의 연결 자회사 반영을 통한 신성장 모멘텀 확보로 중장기 성장 이어갈 것
▶️ 목표주가 유지, Top Pick 유지
- M&A로 유럽, 미국향 사업을 포함하게 되었고, 내수 기업이라고 치부하기엔 해외 이익 기여가 40% 이상
- 타 해외 소비 수혜주와 비교할 때 밸류에이션이 너무 낮아 아쉬운 상황
- 목표주가 250,000원 유지, 최선호주 의견 유지
*원문 링크: http://bbs2.shinhaninvest.com/board/message/file.do?attachmentId=30939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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