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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이 제공하는 온라인 음원 서비스 '유튜브뮤직'의 최근 이용자가 급증하면서 국내 음원 플랫폼의 입지가 좁아지고 있습니다.여기에 구글이 이달부터 최대 30% 수수료를 부과하는 자사 앱스토어 내 인앱(In-app) 결제를 의무화하면서 요금 인상 압박에 직면해 가격 경쟁력에 따른 격차는 더욱 벌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13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국내 대표 음원 플랫폼들은 구글의 '인앱결제 의무화' 결제 정책과 관련해 이용권 가격 조정 등을 검토하고 있는데, 업계는 해당 수수료를 반영한 가격 인상이 불가피할 것으로 보이나, 수수료 정책을 강행하겠다는 구글과 법적 대응을 하겠다는 방송통신위원회 사이에서 일단 상황을 좀 더 지켜보고 판단하겠다는 태도를 견지하고 있습니다.
국내 음원 플랫폼 업체들은 유튜브가 음원 서비스를 공짜로 끼워 넣는 방식으로 시장을 장악하고 있다며 곱지 않은 시선을 보내고 있습니다.유튜브뮤직 이용료는 부가세를 포함해 월 8690원이지만, 광고 없이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는 '유튜브 프리미엄' 가입자는 추가 요금 없이 유튜브뮤직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요금 인상에 따른 가격 경쟁력 하락 우려에 직면한 국내 음원 플랫폼 업체들은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새로운 제휴 서비스와 프로모션 등을 통해 정기 구독자 확보에 부심하고 있는데, 멜론은 최근 K팝 가수의 신보를 집중적으로 조명하는 서비스인 '멜론 스포트라이트'를 출시했으며, 주요 사용자인 MZ세대에게 유용한 혜택을 한데 모은 멤버십 '멜론 라운지(Melon Lounge)'를 오픈했습니다.
이번시간에는 음원 관련주를 알아보고자 합니다.
음원관련주
IHQ
와이지엔터테인먼트
YG PLUS
JYP엔터
에스엠
지니뮤직
에프엔씨엔터
CJE&M
하이브
카카오
알비더블유
다날
NHN벅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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