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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외핵심투자정보
(메리츠증권 최설화)
(위) 중국 본토 신용잔고 일간 증감액
중국 본토증시의 신용거래 일간 증감액 추이입니다. 1/31일부터 평균 수준을 넘는 잔고가 감소하기 시작했고, 2/2일과 5일에 그 폭이 더 크게 심화되었죠. 마진콜에 중소형주의 약세가 더 심화되는 악순환이 벌어지고 있는 중입니다.
이에 감독당국은 증권사에게 담보유지비율을 일부 낮출 것을 요구해, 일부 증권사들이 130%에서 120%로 낮추었다는 현지 언론 보도도 있습니다.
현재 본토의 신용 잔고가 1.5조 위안입니다. 2015년 신용버블 당시의 2.2조 위안보다 규모가 작지만, 지금 막 시작이라는 점이면 조속한 증시 안정화 대책이 시급한 상황입니다.
https://v.daum.net/v/20240206112645315
현대차주요부품사들입니다.
인도증시에 연말 IPO시에 관련업체들도 반사이익 기대감으로 상승흐름중입니다.
과거 연비조작으로 폭락했던 과거 폭스바겐사태가 떠오르게 됩니다.
현대기아가 반사이익을 톡톡히 누릴것으로 전망됩니다.
현대기아는 기존 북미,유럽시장 뿐만아니라 동남아시장 인도시장 점유율이 급격히 높아지는 형국입니다.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25/00033398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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