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셧다운
-9일
주간 신규 실업보험 청구자 수
제롬 파월 연준 의장 토론 참석
윈 리조트 실적
'D-10' 또다시 시작된 미 셧다운 시계…"공화당, 예산안 합의 조짐 안 보여"
https://www.joseilbo.com/news/htmls/2023/11/20231108502186.html
우선 향후 전개될 미국 금융시장을 언급드립니다.
연준과 제롬 파월 연준의장은 앞으로 금리인상은 없습니다. 100% 네버 할 수 없습니다.
앞으로 미국고용지표는 악화 일로를 겪을 전망이며 실업률 또한 상승하게 될 것이며 소비심리 또한 꺾일 전망입니다.
주택판매건수도 둔화로 이어질 전망입니다.
미국 미국의 하원을 장악하고 있는 공화당이 다수당입니다. 가까스로 하원의장에 당선된 인물은 비유를 하자면 극우 백인 kkk단의 극우주의자입니다. 과거 미국의회 난동 사건을 부추긴 대표적인 트럼프 핫바지에 불과한 인물입니다.
어떻게든 바이든 정책을 물 먹이고 트럼프를 2024년 대통령에 당선시켜서 백인 우월주의를 내세우고 미국의 패권이고 머고 다 머리고 미국만 잘 먹고살겠다는 그런 인물이라 보시면 됩니다.
국제정치에도 관심 없고 그저 온리 미국 이익과 트럼프 대통령 당선만 혈안이 되어있는 인물입니다.
이렇다 보니 예산안 문제가 해결되기는 절대 어렵다 10월 1일 극적인 타결을 이루어낸 캐빈 매카시는 상대적으로 그나마 플렉시블 한 인물이었다는 점입니다.
미국시간으로 11월 17일 자정이면 미국 연방정부는 셧다운이 기정사실화가 될 것입니다.
사실상 미국 연방정부는 공공기능 역할을 할 수 없게 되면서 공무원들 급여도 미지급 되게 되는 초유의 사태로 미국 금융시장도 큰 타격이 불가피할 전망입니다.
국내증시는 공매도가 제한되었다고는 하나 외국인들 공매도 대차상환을 물론 일시적으로 하고는 있지만 상승흐름에 상환하기보다는 추가적인 하락 시에 낮은 가격에 상환을 할 개연성이 높습니다.
상대적으로 안전 자산인 금과 은이 부각될 전망입니다.
다음 주부터는 미국 다우존스 S&P 나스닥 지수 인버스에 베팅을 하시길 바라며 국내증시 또한 주식과 레버리지보다는 ETF인버스에 집중 베팅을 하시라 조언드립니다.
다시 강조드립니다 일부 개별주 빼고는 반드시 다음 주부터는 ETF인버스와 위에 언급드린 전략대로 가셔야 합니다.
금일은 국내증시는 옵션만기일입니다. 지수는 상승과 하락이 반복되는 패턴이 지속될 것인데 주목해야 될 부분은 프로그램입니다.
외국인들 전일처럼 비차익으로 공매도 상환을 할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입니다.
속시원하게 말씀드립니다. 연말증시 없습니다. 앞으로 대폭락장이 12월에도 암울한 상황이 전개될 전망입니다.
이미 12월은 양안전쟁과 중국 급변사태가 일어날 것이라고 충분히 언급드린 바 있습니다.
현금비중을 늘리시길 바랍니다. 사기꾼들 세치 혓바닥에 놀아나면 피눈물만 흘리게 될것입니다. 여러분들 눈으로 확인들 해보시길 바랍니다. 곧 알게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