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보고서
[NH/손세훈] 스몰캡 - 감성코퍼레이션
[NH/스몰캡(백준기)]
[감성코퍼레이션]
★ 다시 찾아온 Snow Peak의 계절
■ 올해 아웃도어 시장에서 가장 큰 폭의 성장세 시현
스노피크어패럴은 국내 아웃도어 시장 점유율을 가장 빠른 속도로 끌어올리고 있는 브랜드 중 하나
올해도 연초 가이던스 및 예상치를 상회하는 매출 시현 중이며 성수기를 앞둔 3분기 스노피크어패럴의 전년 대비 매출 성장률이 80%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면서 4분기 기대감 고조
올해 매출액 1,886억원(+60.7% y-y)과 영업이익 323억 원(+98.5% y―y) 예상
높은 성장률의 배경은 백화점과 면세점 등 오프라인 채널 호조. 2023년 점포당 연매출이 10억 원 이상을 달성하면서 스노피크어패럴 매출액만 1,700억 원 달성할 전망
점포수 3Q22 130개에서 현재 160개까지 증가
4 Q23 헤비아우터 등 라인업 추가로 실적 기대감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2024년 TV광고 시작하면 브랜드 인지도는 더욱 높아질 전망
동사 매출액은 아직 메이저 아웃도어 브랜드 평균의 50%에 못 미치는 바 추가 성장 여력 여전히 큼
■ 이제 중국 확장으로 레벨 업 기대
해외향으로는 이미 대만 및 면세점 채널 매출이 양호한 수준 기록 중
대만 매장 수는 현재 4개이나 향후 60개 이상으로 확대할 계획. 시장에서 가장 기대 중인 중국 진출 건은 올해 연말 전에 파트너사 발표와 함께 가시화될 것으로 예상. 2024년 매출액 2,341억 원(+24.1% y-y), 영업이익 402억 원(+24.5% y-y) 예상
TV광고 비용 제외 시 연간 영업이익률 20% 도달 전망
☞리포트: http://download.nhqv.com/CommFile/cis/rsh/epr/CISPPR20231023171443174.pdf
[CTT Research]
■ 코어라인소프트(384470) - 싸다. 줍줍 기회
- 무궁무진한 잠재고객 + 내년 1월부터 보험수가 적용
국내 CT 설치 및 동사의 솔루션을 판매할 수 있는 병원 수는 약 1,600개(상급종합병원 45개, 종합병원 330개, 기타 의료기관 1,200). 현재 동사는 총 140여 곳(45개 상급종합병원 전체와 종합병원 약 100곳)의 병원에 설루션을 제공하고 있어 국내 시장 침투율은 약 8.75% 수준
이제 침투가 시작되는 초입으로 국내 신규 고객 확보만으로도 성장 여력이 무궁무진한데, 복수의 솔루션을 이용하는 병원들이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어 침투 속도가 한층 가팔라질 것
또, 뇌출혈 판독 솔루션 aview Neuro CAD가 보건복지부 혁신의료기술로 선정되어 2024년 1월부터 3년간 비급여 수가로 판매가 가능. 비급여 적용을 받게 되면 환자 부담금이 감소해 병원에서 적극적인 영업을 할 수 있게 됨
환자 부담금을 제외한 매출을 병원과 동사가 5:5로 셰어 하는 형태로 비급여 수가 적용은 실적 성장 모멘텀으로 작용할 것
- 파트너십 구축으로 해외 판매 본격화
2022년 8월 Terarecon과 판권 및 마케팅 계약을 체결한 것을 시작으로 Bayer, Nuance, GE Healthcare 등과 판권 계약 및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있음
AI플랫폼사, CT제조사, PACS사 등 동사의 솔루션이 적용될 수 있는 다양한 분야의 기업들과 협업을 통해 본격적인 해외 진출을 하기 위함
현재 Terarecon을 통해 미국 고객사와 계약을 논의 중으로 이르면 연내 계약이 성사될 것으로 예상
이는 파트너를 통한 해외 판매라는 점에서 새로운 실적 성장의 시작이 될 것
- 상장 이후 대규모 오버행으로 과도한 하락, 지금이 줍줍 기회
동사의 시가총액은 2,015억으로 국내 경쟁사 대비 극심한 저평가 상황
이는 상장이후 기존 주주 및 공모주 투자자들의 매도 행렬에 따른 하락이 가속된 영향
지난 10월 18일 1개월 보호예수가 해제되며 단기에 매도할 물량은 대부분 출회된 것으로 보여 이제 빠르게 저평가 상황을 탈피할 것으로 예상
무엇보다 의료영상 시장규모가 가장 큰 CT 분야에서 독보적인 1위 기업으로 경쟁사 대비 실적 성장 가능성이 크다는 점에서 지금의 Discount는 납득하기 어려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