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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차배터리주급락이유
외신 보도에 따르면 9월 들어 중국 내 주간 평균 판매량은 9000대에 그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지난 6월부터 8월까지 주간 평균 판매량 1만 3000대와 비교할 때 30% 넘게 줄었습니다.
최근 리튬가격이 급락하면서 3분기 수익성도 악화될 우려감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최근 국내외적으로 전기차판매가 급감하고 있습니다. 이런 문제는 전기세 인상과 충전속도 또한 영국의 전기세확대를 2035년으로 늦추 전 것도 주된 요인으로 분석됩니다.
전기차 배터리 하락 시에는 ETF가 부각될 전망입니다. 9월 초 2만 원 상장 이후 금일 사상최고가를 돌파하는 모습입니다.
'KBSTAR 2차 전지 TOP10 인버스(합성)'
[단독] 포스코, 아르헨티나 리튬 사업 '뜬금 악재'... 현지 관세청 통제
https://www.theguru.co.kr/news/article.html?no=604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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