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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투자정보

by 아담스미스 2023. 2.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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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투자정보

(받) [청담글로벌 미팅 요약]

중국 리오프닝 시작되면서 화장품 소비 최대 수혜주
유통매출에서 해외 명품브랜드가 95%라 국내 화장품주랑 차별화
국내 화장품은 중국인 인바운드 늘고, 따이공 면세점 매출에 연동되지만 청담글로벌은 중국 현지에서 화장품 소비 느는만큼 매출 바로 늘어남
국내 화장품사랑 Valuation 단순 비교 하면 안됨

1. 화장품, 영유아제품 유통(100% 중국 매출)
100% 사입으로 중국 이커머스에 공급
징동닷컴이 최대 고객(징동의 7개 1차 벤더사 중 유일한 한국회사)
티몰, 월마트차이나 등도 모두 1차 벤더

해외브랜드(에스티로더, 랑콤, 조말론 등) 95%, 국내브랜드 5%
(코로나 이전에는 국내 브랜드가 100% 였음)
코로나 이후 국내브랜드 매출은 유지인데, 해외브랜드가 드라마틱하게 성장했음
즉, 중국에서 글로벌브랜드 수요가 급증했다는 뜻

2. 바이슈코(직구플랫폼)
국내 유일 코스메틱 이커머스 플랫폼(2021년 6월 런칭)
50여개 브랜드, 1,130여개 브랜드 판매
타플랫폼 대비 배송기간 짧고, 정품보증이 경쟁력
현재는 홈페이지만 운영중인데, 조만간 모바일 앱 출시예정
어플은 미국, 일본, 중국 앱도 함께 출시해 해외 매출도 발생하면서 매출 크게 늘어날 것

3. 바이오비쥬
필러, 보톡스, 엑소좀 등 제조 유통
2018년 파마리서치 총판 계약으로 성장 했음
엘레록스, 코레나, ASCE+ 등 판매 중
과거 유통만 하다가 2021년부터 자체생산 시작하면서 마진 20% 후반까지 올라옴
2022년 매출 250억대인데, 2023년은 500억대로 크게 성장 예정
기존 가동률 50% 이하에서 2023년부터 100% 가동시작하고 중국 내 물량소화할 거래처 이미 확보함

4. 실적&Valuation
3Q22 매출이 중국 봉쇄 절정으로 부진했고, 4Q22 매출은 600억후반~700억 초반 예상
2023년 매출 3,000억 초중반에 OPM 8% 수준
바이오비쥬가 마진 30% 가까이 되기 때문에 전체 OPM 상승할 것
2023년 PER 12x로 국내화장품주 중에 가장 저평가
중국 1Q23 중국 소비 늘어나는 속도에 따라 실적 증가하고, Valuation도 10x 밑으로 내려갈수 있을듯

 

 

 

 

본토에서 항공권 공짜로 뿌린다면? 

홍콩이 관광업 회복을 위해 올해 50만장의 공짜 항공권을 뿌리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마카오에서도 올해 12만장의 항공권을 뿌리겠다고 밝혔습니다. 

따라서 본토에서도 비슷한 부양책을 내놓지 않을까 하는 기대들이 제기되고 있는데요, 

현실화 여부는 지켜보아야 하겠지만, 확실한 시사점은 내수 부양에 대한 정책 의지가 강하다는 점입니다. 

 


https://www.euronews.com/travel/2023/02/02/hong-kong-is-giving-away-500000-airline-tickets-to-boost-tourism-post-pandemic

 

Hong Kong is giving away 500,000 free flight tickets starting in March

As COVID travel restrictions are lifted in Hong Kong, its tourism board is hoping to lure visitors back with free tickets.

www.euronew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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