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책과 세법

식약처장디지털의료기기개발을정책적으로지원

by 아담스미스 2022. 7. 5.
728x90
반응형

오유경 식품의약품안전처장이 반도체를 활용한 디지털 의료기기 개발을 정책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식약처는 오 처장이 5일 오후 경기도 평택시 고덕면에 위치한 삼성전자 평택공장을 방문해 반도체 생산 현장을 참관하고 반도체를 비롯한 디지털 헬스케어기기 관련산업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했다고 밝혔다.

오 처장의 이날 방문은 4차 산업혁명의 핵심 부품인 반도체가 의료기기를 비롯한 첨단 산업에서 활용되는 부분을 직접 살펴보고, 정책적 지원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오 처장은 현장에서 "최근 의료 패러다임이 예방·건강관리 중심으로 전환되고 있는 추세에 따라 디지털 헬스케어기기 등 반도체를 활용한 의료기기 시장이 급격히 성장하고 있다"며 "지금이야말로 정부와 민간이 함께 부단히 노력해 반도체 기반 디지털 의료기기 세계시장을 선점하고 국제 규제를 선도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해야 할 시기"라고 강조했다.

이어 과학적 지식과 전문성을 기반으로 안전을 확보하면서도 적극적인 규제 혁신을 추진해 기업이 현장에서 겪는 다양한 문제를 창의적으로 해결, 반도체를 활용한 혁신기술 기반 디지털 헬스케어의 혁명이 가속되도록 정책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고 약속했다.

식약처는 최근 반도체를 이용해 혈압과 심전도를 측정할 수 있는 스마트워치 내 디지털 헬스케어기기 앱을 소프트웨어 의료기기로 승인했다. 이 기기에 사용된 반도체는 알고리즘을 바탕으로 생체 신호를 디지털로 변환해 계산·분석한다.

식약처 관계자는 앞으로도 반도체 기반 혁신형 디지털 의료기기가 세계시장을 선점할 수 있도록 임상시험 평가 가이드라인을 선제적으로 발간하고 규제과학 인력도 지속적으로 양성하겠다 고 전했다.

 

수혜주

하이딥

파버나인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