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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물연대 파업 영향: 업체별 한국매출 비중>
- 화물연대 파업으로 인해 자동차업종의 경우 1차적으로 국내공장의 가동률이 영향을 받게 됨
- 완성차의 경우, 국내공장 출하량 중 약 70%는 해외수출에 해당되어 평균적으로 해외직수출 비중이 10% 수준에 불과한 부품업체 대비 손실이 적게 발생되는 구조
- 파업이 단기에 그칠 경우 2Q22의 실적에 미치는 영향은 완성차가 상대우위가 될 수 있으나, 장기적으로는 완성차/부품업체 유사한 구조로 수렴
- 업체별 한국공장/총 연결매출 비중 (1Q22 기준, 모비스의 경우 A/S 포함): 현대차43.3% 기아 55% 현대모비스 65% 만도 46.3% 한온시스템38.3% 에스엘61.6% 화신54.3% 한국타이어 39%
- 현대글로비스의 경우 국내물류 사업이 현 파업에 직접 노출되는 구조로, 완성차/부품대비 현저히 낮은 매출비중 6.3%(국내물류사업/총 매출 비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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