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건강기능식품 시장 규모가 더 커지고 있습니다. 칸타리서치에 따르면 2009년 7월 신종플루 발생 전후(6개월) 비교 시 홍삼을 중심으로 신규로 건강기능식품을 구매하는 소비자가 증가했으며, 2015년 6월 메르스 발생 전후(7개월)의 경우에는 홍삼 외 다른 건강기능식품을 신규로 구매하는 소비자 유형이 크게 나타나며 시장 저변이 확대되고 있습니다.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과거 신종플루와 메르스 발생 때보다 면역력 강화에 대한 소비자들의 욕구는 더욱 커지고 있으며, 실제 코로나19 발생 이후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검색이 크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미세먼지 등 환경오염에 주기적 전염병까지 더해지며 국내 소비자의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인식이 전환될 가능성이 크게 작용되고 있습니다.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대중의 관심이 확대되며 개별인정형 원료 발굴 및 개발을 위한 투자가 크게 증가하고 있으며, 향후 개별인정형 원료 인정 증가 시 개발 가능한 건강기능식품 종류 확대 등이 가능해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수요 증가로 이어질 가능성이 커보입니다. 최근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지식이 깊어지고 개별인정형 제품 수요가 크게 증가하며 시장 점유율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코로나확진이나 확진전 이나 건강에 대한 불안감이 건강기능식품 판매증가로 이어지면서 관련기업들은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시장 개척에 발빠르게 시장개척을 하고 있습니다. 2022년 기준 판매량은 작년 대비 2배이상 증가할것으로 전망됩니다. 하나의 일례를 들어드리면 면역력 강화로 효과가 좋다는 프로바이오틱스 판매와 홍삼,도라지엑기스 등 판매량이 폭증하는 현상을 볼수가 있겠습니다. 온.오프라인 판매가 급 신장 중에 있습니다.
건강기능식품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건강기능식품관련주
HK이노엔
엔케이맥스
서흥
프롬바이오
아이진
코스맥스앤비티
대원제약
프로스테믹스
에이치엘사이언스
종근당바이오
에스디생명공학
경남제약
팜스빌
쎌바이오텍
종근당홀딩스
노바렉스
에이치피오
휴온스
시너지이노베이션
콜마비앤에이치
대상홀딩스
뉴트리
LG생활건강
바이오리더스
에스앤디
아미코젠
KT&G
휴럼
메디포스트
네오팜
넥스트BT
에이치엘사이언스
헬릭스미스
내츄럴엔도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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