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상화폐와 NFT

저커버그 "인스타그램에 곧 NFT 도입"

by 아담스미스 2022. 3. 16.
728x90
반응형

저커버그 "인스타그램에 곧 NFT 도입"

구체적 시점은 안 밝혀...NFT 시장 확대 상황서 언급

 
 

 페이스북의 모회사 메타플랫폼의 마크 저커버그 최고경영자(CEO)가 15일(현지시간) 투자 대상으로 주목받는 가상자산인 대체불가토큰(NFT)을 인스타그램에 도입하겠다고 밝혔다.

 연합뉴스는 블룸버그 통신을 인용, 저커버그 CEO가 이날 미국 텍사스 오스틴에서 열린 영화·미디어·음악 축제 사우스바이사우스웨스트(SXSW)에서 이용자들이 인스타그램에서 곧 NFT를 만들게 될 수 있다고 밝혔다고 보도했다.

마크 저커버그 메타플랫폼 CEO/출처=연합뉴스

 저커버그는 이날 메타버스를 주제로 한 연설에서 "가까운 시기에 NFT를 인스타그램으로 가져오는 작업을 하고 있다"면서도 "나는 정확히 그게 어떤 게 될지 오늘 발표할 준비가 돼 있지 않다"고 말했다.

 경제지 포천(Fortune)은 저커버그가 메타버스에서 쓰일 아바타(분신)의 의상도 NFT로 만들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고 전했다.

 그는 다만 이를 위해서는 많은 기술적 문제가 먼저 해결돼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에 앞서 파이낸셜타임스는 1월 메타가 NFT 장터를 개설해 이용자들이 이를 창작하고 판매하는 방안을 논의했지만, 아직 초기 단계라고 보도하기도 했다.

마이애미에서 열린 아트바젤에서 관람객들이 NFT 예술품을 보고 있다. [AFP=연합뉴스]

  또 저커버그는 지난해 자신이 구상 중인 메타버스(3차원 가상세계)가 디지털 상품을 지원하는 이상적인 공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NFT는 비트코인 같은 가상화폐처럼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해 고유한 인식 값을 부여한 동영상, 이미지, 음악 등의 디지털 콘텐츠를 말한다. 일반 동영상, 이미지 파일과 달리 복제가 불가능해 '디지털 세계의 원작'으로 불린다.

  NFT는 최근 투자 대상으로 급속히 인기를 끌면서 각종 상품이 속속 나오는 등 시장이 확대되고 있다.

지난해 12월30일 영국 런던에서 NFT라고 새겨진 스크린을 배경으로 촬영된 가상화폐 기념주화[AFP=연합뉴스]

 

 

 

 

 

 

 

 

 

 

 

 

 

 

 

 

 

 

 

 

 

 

 

(출처:https://www.get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76553)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