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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투자정보및 재테크 정보

주요투자정보

by 아담스미스 2024. 1.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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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 투자정보

 

[현대차증권 음식료/화장품 하희지]
코스맥스(192820)
BUY/180,000(유지/유지)
4 Q23 Preview: 순풍에 돛 단 코스맥스

투자포인트 및 결론
- 4 Q23, 코스맥스 연결 기준 매출액 4,584억 원(+14.5% yoy), 영업이익 326억 원(+1266% yoy, OPM 7.1%)으로 시장 컨센서스에 부합하는 실적 시현할 것으로 전망
-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180,000원, ODM사 Top Pick 유지

주요 이슈 및 실적전망
- 1) 국내(별도): 4 Q23에도 인디브랜드향 내수+직/간접 수출 이어지며 견조한 성장 이어갔을 것으로 전망(+18% yoy). 2024년에도 신규 고객사 확보, 전략 제품 제시 통한 매출 +15~20% yoy, OPM 10% 목표 제시. 또한, 평택 2 공장 가동 시작에 따라 충분한 수요 대응도 가능할 것으로 판단
- 2) 이스트(중국): 4 Q23 매출+ 12% yoy 전망. 상해 법인 3 Q23 광군절 물량 4Q23으로 이연 되며 매출 +18% yoy 예상. 특히, 광저우 법인의 JV공장 물량 이관 영향에도 불구(약 40~50%) 신규 고객사 유입 효과로 +20% yoy 성장 전망되는 점 고무적. 2024년 광저우 법인은 유의미한 신규 고객사 확보와 더불어 JV 법인 매출 연결이 빠르면 1Q23부터 가능할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2024년 광저우 법인의 매출 +50~60% yoy 타깃. 상해 법인도 공격적인 신규고객사 확보 집중에 기인한 2024년 20~25% yoy 성장을 목표
- 3) 웨스트(미국): 4Q23 매출 +4% yoy 예상. 웨스트 법인은 그간 문제되었던 기초 라인 생산 1Q23까지 정상화, 미국 서부 인디브랜드 고객사 확보 및 ODM 비중 확대로 2024년 +20% yoy 성장, 영업이익 흑자 전환 목표
- 4) 동남아: 4Q23 인도네시아 +15% yoy, 태국 14% yoy 전망. 2024년에도 현지 온라인 인디브랜드 포트폴리오 다각화 및 지역 거점 확대에 따라 높은 베이스 부담에도 불구 인도네시아 +20~25% yoy대의 성장 타깃. 태국 또한 글로벌 고객사 포트폴리오 확장 및 전략 제품 집중하며 +30% 이상 성장 목표

주가전망 및 Valuation
- 코스맥스 글로벌 최대 ODM사로서 레퍼런스 쌓아가며 국내외 글로벌 브랜드사들의 채택 이어지는 중. 2024년 전사 매출 +20% yoy 성장 타깃. 특히, 그간 다소 아쉬웠던 중국, 미국 법인 실적 가시화 확인된다면 추가적인 주가 모멘텀 시현 가능할 것으로 판단

*URL: https://rebrand.ly/7oeeln7

** 동 자료는 compliance 규정을 준수하여 사전 공표된 자료이며, 고객의 증권 투자 결과에 대한 법적 책임 소재의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미국 뉴욕증시 특징 섹터

태양광에너지, 항공 강세

 

 

5월 우주항공청 열립니다.

워낙 글로벌한 테마이나 아직은 체감되지 않는 테마다 보니 특정 일정에 맞춰 주가가 움직이는 일정성격이 큽니다.

제일 좋은 재료는 스페이스 X 상장입니다

 https://www.theguru.co.kr/news/article.html?no=65619

 

[더구루] 삼성이어 구글도 위성 통신서비스 기업 'AST 스페이스모바일' 대규모 투자

[더구루=홍성일 기자] 삼성전자가 투자한 인공위성 기반 통신서비스 기업 'AST 스페이스모바일(이하 AST)'이 구글과 AT&T 등으로부터 대규모 투자를 유치했다. AST는 위성무선통신 상용화에 한발짝

www.theguru.co.kr

 

 

해외로 뻗는 K-뷰티… 중소형 화장품株 주목해야

유안타증권은 24일 비중국 시장의 고성장으로 중소형 화장품 회사의 성장세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했다. 아이패밀리에스씨(114840), 네오팜(092730), 토니모리(214420)를 유망주로 추천했다.

아이패밀리에스씨의 경우 올해 일본 시장 매출액이 25.5% 성장한 606억 원 수준이 될 것이란 전망이다. 이 연구원은 “이는 신규 유통 채널 진출, 컬래버레이션 제품 출시 증가, 기존 유통채널 SKU 확대에 기인한다”며 “올해 예상 PER은 11배인데, 전사 매출에서 해외 매출액이 66% 차지하고 해외 매출 성장률 17%, 화장품 영업이익률 18%인 점을 감안하였을 때, 현 주가는 다소 낮은 수준으로 판단된다”라고 평가했다.

네오팜도 올해 수출 시장 확대를 전망했다. 이 연구원은 “가장 수출 비중이 큰 아시아 지역(중국 제외)은 일본이나 태국 등 거점 국가의 매출을 확대하면서 미진출 국가에 대한 브랜드 판매를 준비할 예정”이라며 “아울러 지난해 11월 잇츠한불의 음성 공장을 양수함으로써 OEM 신규 매출을 확보했다”라고 밝혔다.

토니모리의 경우 미국 시장의 선전이 해외 매출 성장을 이끌 것으로 봤다. 아울러 유럽, 중국, 일본 등 글로벌 시장으로 SKU와 유통망을 확대할 예정이다. 이 연구원은 “국내 로드샵 매장 수가 감소하면서 동사는 국내 유통채널 재정비 중”이라며 “기존 유통채널인 H&B 스토어에서의 입지를 강화하기 위해 SKU 확대와 입점 수 증대를 추진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이어 “신규 유통채널로는 1월부터 군대 PX납품을 시작했다”며 “새로운 고객층을 확보할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덧붙였다.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18/0005660262

 

“해외로 뻗는 K-뷰티…중소형 화장품株 주목해야”

유안타증권은 24일 비중국 시장의 고성장으로 중소형 화장품 회사의 성장세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했다. 아이패밀리에스씨(114840), 네오팜(092730), 토니모리(214420)를 유망주로 추천했다. 이승은 유

n.news.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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