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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무래도 가격도 다른 리튬이나 흑연등에 대비 저렴하면서 배터리 성능을 높일수가 있는 배터리소재로 실리콘 음극재가 부각받고 있습니다.
향후 전기차 배터리 소재는 결국은 실리콘 음극재와 일명 CNT 탄소나노튜브가 대세가 될것으로 전망됩니다.
기존의 리튬배터리 대비 주행거리를 늘리는데 매우 효율적인 소재입니다.
기존에 소재로 사용되었던 코발트 리튬대비 충전속도도 상당히 빠르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래핀이 상용화가 된다면 전고체 배터리 양산 비용도 획기적으로 낮출수 있는데 몇십년이 지났지만 아직까지 뚜렷하게 상용화를 위한 완성도 높은 제품을 만드는 회사는 없습니다.
✅ 현대차, 차기 전기차에 실리콘 10% 이상 음극재 배터리 적용
https://n.news.naver.com/article/030/00030893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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