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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차 배터리

차세대아이오닉실리콘음극재탑재

by 아담스미스 2023. 4.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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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무래도 가격도 다른 리튬이나 흑연등에 대비 저렴하면서 배터리 성능을 높일수가 있는 배터리소재로 실리콘 음극재가 부각받고 있습니다.

향후 전기차 배터리 소재는 결국은 실리콘 음극재와 일명 CNT 탄소나노튜브가 대세가 될것으로 전망됩니다.

기존의 리튬배터리 대비 주행거리를 늘리는데 매우 효율적인 소재입니다.

기존에 소재로 사용되었던 코발트 리튬대비 충전속도도 상당히 빠르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래핀이 상용화가 된다면 전고체 배터리 양산 비용도 획기적으로 낮출수 있는데 몇십년이 지났지만 아직까지 뚜렷하게 상용화를 위한 완성도 높은 제품을 만드는 회사는 없습니다.

 

 

 

✅ 현대차, 차기 전기차에 실리콘 10% 이상 음극재 배터리 적용

 

https://n.news.naver.com/article/030/0003089357

 

차세대 아이오닉, 실리콘 10% 음극재 배터리 탑재

현대자동차가 이르면 내년부터 10% 이상 실리콘을 함유한 음극재 배터리를 차기 전기차에 적용한다. 기존 흑연 음극재 대비 배터리 성능을 크게 높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전기차 기준으로 주

n.news.naver.com

 

 

https://www.msci0099.kr/1822

 

실리콘음극재관련주

배터리 핵심 소재 중 하나인 음극재에 대한 기술 개발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전기차 시대가 도래함에 따라 배터리 시장이 급성장할 것으로 예견되면서 국내 소재 업체들이 차세대 음극

www.msci0099.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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