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24(수) 시장코멘트
- 잭슨홀 : 당장의 이벤트라는게 잭슨홀인데, 헤지펀드가 대거 숏을 쳤다는 둥, 파월이가 매가되서 돌아오네 노이즈가 있지만, 국장의 중심섹터는 이미 리세션을 넘어 대공황을 경험하고 있는지라, 물린포지션은 버티고 감내할 수 있는 정도로 가져가되, 작금 시장에서 주목하는 컨셉과 주제가 뚜렸한 핫한섹터와 종목들 위주로 트레이딩하면서 손익상계를 누적시켜가면서 계좌내 유동성을 늘려가 볼 국면이라는 소견.
- 그럼에도 불구하고, 단기적으로 이목이 쏠린 종목들의 주가반응과 속도는 너무 빠르게 느껴지는 점은 불편합니다. 한분기에 달성할 수익률을 일주일만에도 차고 넘치는 수준이고, 주간관점에서 언질드렸던 종목들도(로템,LX, HSD, 한미) 격한 질주. 전일의 관심종목들 또한 올랐냐보다는 그들의 교집합이 무엇인지를 이해하는게 더 중요하다는 소견입니다.
- 고민 : '태조이방원'이라는 주제도 나쁘지 않지만, 엄밀히 말하자면, 에너지 안보/자립에 대한 고민은 이어지겠습니다. 오늘 유난히 2차전지 섹터에서도 관련종목들만 떡상하는 분위기(아모그린, 비나텍, 미래나노, 성일, 코스모화학, 금양, 대보, 포켐 등) 주가에 반영하는 상황이라는 판단. 주가반등이 격한지라 다음의 순환매는 어떤대상인지에 대한 고민도 필요한 국면.
- 동극박 : 개인적인 판단인데, 조일알루미늄 등 알미늄 종목들이 눈에 들어왔습니다. 양극박이라는 아이템도 리튬이온 배터리의 4대 구성요소로, 2차 전지의 용량과 전압을 결정하는 양극활물질을 지지하는 동시에 전자의 이동통로 역할을 하는 소재로 높은 열전도성으로 전지 내부의 열방출을 돕는 필수소재. 오늘의 리튬이슈와 부각되는 타이밍의 차이아닐까라는 판단.
- 결론 : IRA수혜도 좋고, 풍력/태양광 등 시장에 대안이 있다는 부분은 긍정하나, 시세 및 거래분출단에서는 익절관점이지 신규매수나 진입은 X, 이쯤이면, 관련주 "다 ㅊㅕ 오른거 아니냐?"싶지만, "8부능선부터 본게임 시작일수도 있습니다." 눈에 들어오지 않는 종목을 잘 살펴보시길 바랍니다.(아직 늦지 않았음을 알리는 종목이 있어라)
P.s 중심섹터 쑵창내고 찾아온 섹터/종목단 랠리 적당히 활용하되, 소외/외면할 필요는 없다. 감사합니다.
카테고리 없음
시장코멘트
728x90
반응형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