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바이브컴퍼니

by 아담스미스 2022. 4. 5.
728x90
반응형

바이브컴퍼니, 메타버스 '듀플래닛' 토지분양 시작서울 내 1만개 가상토지 선분양, 경제활동 통한 현금화도 지원 계획

인공지능(AI)·빅데이터 전문기업 바이브컴퍼니가 자체 메타버스 플랫폼 '듀플래닛' 첫선을 보였다. 오는 8월 정식 출시에 앞서 메타버스 공간의 토지를 무료로 제공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바이브컴퍼니는 자사 공식 채널을 통해 오는 19일까지 듀플래닛의 가상토지 분양 알림 신청 접수를 받고 이달 20일부터 분양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사전 신청 기간 동안 서울 내 토지를 선분양하고 추후 전국 단위로 분양 지역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듀플래닛은 실제 공간을 기반으로 가상공간을 구축하는 '디지털트윈' 기술을 접목한 메타버스 플랫폼이다. 사용자는 듀플래닛에서 토지나 건물 등을 소유하거나 임차해 비즈니스와 쇼핑, 문화생활 등을 즐길 수 있다.

일례로 개인은 듀플래닛 도심에 매장이나 전시장을 차리고 상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할 수 있다. 기업은 듀플래닛에서 실제 사옥이 위치한 장소에 가상 오피스를 구현해 온오프라인 근무 환경을 연결하는 비즈니스 환경도 구축할 수 있다.

듀플래닛은 실제 서울 시내 70만여개 필지를 가상으로 구축해 분양할 예정이다. 사전 분양 신청 기간동안 1만개의 토지를 선분양하고 오는 20일부터 내달 4일까지 70만개 필지에 대한 추가 분양신청을 받는다. 가격은 필지당 공시지가와 연동해 분양 대상과 가격이 현실 경제 상황을 반영하도록 할 계획이다.

또 블록체인 기술 기반 가상자산과 NFT(대체불가능토큰) 개념을 적용해 토지와 디지털 콘텐츠의 소유권을 보장한다. 이를 통해 듀플래닛 내에서 발생하는 거래의 안전성을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듀플래닛에서 여러 경제활동을 전개하며 사용자의 소득이나 토지의 가치가 높아질 경우 법정화폐로의 현금화도 지원할 계획이다.

이재용 바이브컴퍼니 대표는 "듀플래닛은 '더 나은 일상의 확장'을 슬로건으로 하는 가상 경제 플랫폼으로, 소셜이나 엔터테인먼트, 게임 등의 영역을 뛰어넘는 가상 세계의 경험을 참여자들에게 제공할 것"이라며 "토지 분양, 마켓 플레이스 구축, 메타버스 비즈니스 지원 프로그램 개발 등 단계적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라 설명했다.

 

 

 

 

 

 

 

 

 

 

 

 

 

 

 

 

 

 

 

 

 

 

 

 

 

 

 

 

 

 

 

 

 

 

(출처:http://www.thebell.co.kr/free/content/ArticleView.asp)

728x90